알파벳 산하 구글이 선거일 투표 종료 후 미국 선거 관련 광고를 일시적으로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이는 허위정보 확산을 막기 위한 조치다.구글 대변인 마이클 아시만은 "과거와 마찬가지로 11월 5일 마지막 투표소가 닫힌 후 미국 선거 관련 광고를 일시적으로 중단할 것"이라고 밝혔다.그는 "선거일 이후에도 개표가 계속될 가능성이 높은 점을 고려해 혼란을 제한하기 위해 과도한 주의 차원에서 이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구글은 선거 기간 특정 시간에 광고를 제한하는 법적 요구사항인 '침묵 기간'을 준수하고 있다고 광고 정책 업데이트를 통해 밝혔다.이번 광고 중단은 몇 주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며, 주 또는 연방 선거 관리 당국이 운영하는 공공 정보 캠페인 광고는 영향을 받지 않는다. 광고주들은 금지 조치가 해제되면 통보를 받게 된다.이 정책은 구글 광고, 디스플레이 및 비디오 360, 유튜브 광고, 구글 애드 익스체인지, 쇼핑 광고에 적용된다. 미국 내에서 후보자, 투표 안건,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