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6, 영국서 판매량 10% 감소... PS5 실물 판매 선두, 게임패스 영향인가
Franca Quarneti2024-10-30 02:53:42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6(Call of Duty: Black Ops 6)가 영국 전체 포맷 박스드 게임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지만, 실물 판매량은 작년 모던 워페어 3(Modern Warfare 3)에 비해 10% 감소했다.
게임즈인더스트리닷비즈(GamesIndustry.biz)의 크리스 드링(Chris Dring)에 따르면, 이러한 감소는 엑스박스 사용자들이 디지털 게임패스 옵션을 선택한 것과 관련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는 많은 팬들이 게임에 접근하는 방식의 변화를 보여준다.
PS5, 실물 판매 선두... 엑스박스 멀찌감치 2위
예상대로 플레이스테이션이 콜 오브 듀티의 실물 판매를 주도하고 있다. 영국에서 PS5가 실물 판매의 80%를 차지했고, 엑스박스 시리즈 X/S가 12%, PS4가 8%를 차지했다. 이러한 판매 비율은 이전 출시작들과 비슷한 양상을 보이고 있다. 콜 오브 듀티 게임은 전통적으로 소니 그룹(Sony Group Corp.)(NYSE:SONY)의 플랫폼에서 더 많은 실물 판매량을 기록해 왔다.
실물 판매량은 감소했지만, 블랙 옵스 6는 여전히 1위를 차지했으며, EA 스포츠 FC 25를 2위로, 소닉 x 섀도우 제너레이션즈를 3위로 밀어냈다.
스팀에서 강력한 출발... 혼재된 플레이어 반응
블랙 옵스 6는 PC 플랫폼에서도 주목을 받았다. 출시 주말 동안 스팀에서 최고 동시접속자 수 306,460명을 기록했다.
이는 2022년 콜 오브 듀티 런처 데뷔 이후 콜 오브 듀티 게임 중 세 번째로 높은 수치다. 워존 2.0이 거의 492,000명의 동시접속자로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그러나 사용자 리뷰는 현재 엇갈리고 있다. 플레이어들은 게임 충돌, 성능 지연, 스폰 문제 등을 지적하고 있다. 액티비전은 이러한 불만사항을 인지하고 수정 작업을 진행 중이다.
게임패스 실험과 1달러 체험의 종료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Corp.)(NASDAQ:MSFT)가 블랙 옵스 6를 게임패스에 추가한 결정은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이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 이후 처음으로 새로운 콜 오브 듀티 타이틀이 구독 서비스에 제공되는 것이다.
이번 출시는 마이크로소프트가 1달러 게임패스 체험을 중단한 시점과 맞물린다. 이는 초기 인센티브 없이도 플레이어들을 유치할 수 있는 플랫폼의 능력을 시험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