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트리아 그룹(NYSE:MO) 주가가 목요일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 회사는 3분기 조정 주당순이익이 1.38달러를 기록해 시장 예상치 1.35달러를 상회했다고 발표했다. 분기 매출은 53억3400만 달러(전년 동기 대비 1.3% 증가)로 애널리스트들의 예상치 53억2600만 달러를 웃돌았다.
담배 제품 부문의 국내 담배 출하량은 8.6% 감소했다. 이는 주로 업계 전반의 하락세와 소매 점유율 손실 때문이며, 무역 재고 변동과 달력상의 차이로 일부 상쇄됐다. 말보로 브랜드의 출하량은 이번 분기에 7.5% 감소했다.
또한 말보로의 전체 담배 카테고리 내 소매 점유율은 41.7%로, 전년 대비 0.6%포인트, 전 분기 대비 0.3%포인트 하락했다.
NJOY는 소모품 출하량이 1040만 개로 15.6% 증가했고, 기기 출하량은 110만 대로 100% 증가했다. 더불어 미국 복합 판매점 및 편의점 채널에서 NJOY의 소모품 소매 점유율은 2.8%포인트 상승한 6.2%를 기록했다.
알트리아의 최고경영자인 빌리 기포드(Billy Gifford)는 "담배 제품 부문은 말보로의 견고한 성과에 힘입어 양호한 영업이익 성장을 달성했으며, 구강 담배 제품 부문에서는 MST 브랜드가 지속적으로 수익성을 견인하는 한편 on! 브랜드가 시장에서 모멘텀을 유지했다"고 말했다.
알트리아는 알트리아 클라이언트 서비스 내에 가속화된 비즈니스 솔루션 조직을 설립할 계획이다. 이 조직은 효율성 향상을 주도할 예정이다.
회사 측은 "이니셔티브의 초기 단계에서 향후 5년간 최소 6억 달러의 누적 비용 절감 효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누적 비용 절감액에는 초기 단계에 대한 회사의 예상 총 세전 비용 약 1억 달러에서 1억2500만 달러가 제외됐다.
3분기 동안 회사는 총 1350만 주를 평균 주당 50.37달러에 매입해 총 6억8000만 달러를 자사주 매입에 사용했다. 올해 첫 9개월 동안의 자사주 매입은 총 6760만 주로, 평균 주당 45.68달러에 총 31억 달러를 투입했다.
회사는 "2028년까지 연간 중단위 퍼센트의 주당 배당금 성장을 목표로 하는 점진적 배당 목표를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망: 회사는 2024년 가이던스를 재확인하며, 조정 희석주당순이익이 5.07달러에서 5.15달러 사이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시장 예상치: 5.10달러). 이는 2023년 기준 4.95달러 대비 2.5%에서 4% 사이의 성장률을 나타내며, 예상 성장은 하반기에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주가 동향: 목요일 마지막 확인 시점 기준 MO 주가는 8.36% 상승한 54.72달러에 거래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