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포스(Salesforce)의 유통주식 대비 공매도 비율이 지난 보고 이후 17.44% 하락했다.
최근 보고에 따르면 세일즈포스의 공매도 주식 수는 1,314만 주로, 이는 전체 유통주식의 1.42%에 해당한다. 거래량을 기준으로 할 때, 트레이더들이 공매도 포지션을 덮는 데 평균 2.74일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공매도 지분이 중요한 이유
공매도 지분은 매도되었으나 아직 상환되거나 청산되지 않은 주식의 수를 말한다. 공매도는 트레이더가 보유하지 않은 회사의 주식을 매도하는 것으로, 주가 하락을 기대하고 거래하는 방식이다. 트레이더들은 주가가 하락하면 이익을 얻고, 상승하면 손실을 보게 된다.
공매도 지분을 추적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는 특정 주식에 대한 시장 심리를 나타내는 지표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공매도 지분의 증가는 투자자들이 더 비관적인 전망을 갖게 되었음을 의미하며, 감소는 더 낙관적인 전망을 갖게 되었음을 시사한다.
세일즈포스 공매도 지분 추이 (3개월)

위 차트에서 볼 수 있듯이, 세일즈포스의 공매도 주식 비율은 지난 보고 이후 감소했다. 이는 단기적으로 주가가 상승할 것이라는 의미는 아니지만, 트레이더들은 공매도되는 주식 수가 줄어들고 있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세일즈포스와 경쟁사들의 공매도 지분 비교
동종 기업 비교는 분석가와 투자자들이 기업의 실적을 평가하는 데 자주 사용하는 기법이다. 기업의 동종 그룹은 산업, 규모, 업력, 재무 구조 등이 유사한 다른 기업을 말한다. 기업의 동종 그룹은 10-K 보고서, 위임장 신고서를 읽거나 직접 유사성 분석을 수행하여 찾을 수 있다.
벤징가 프로에 따르면, 세일즈포스 동종 그룹의 평균 유통주식 대비 공매도 비율은 3.24%로, 세일즈포스의 공매도 지분이 대부분의 경쟁사들에 비해 낮은 수준임을 알 수 있다.
한편, 공매도 지분의 증가가 실제로는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도 알아두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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