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을수] 미국 ETF 한방에 끝내기 VOD](https://img.wownet.co.kr/banner/202505/20250523ba9d39248d5247a9b67a04651daebc55.jpg)
![[와우글로벌] 종목검색 리뉴얼](https://img.wownet.co.kr/banner/202505/20250527af5a807ac6544f84aa0f7ce00492ba85.jpg)
![[박준석]차이나는 기회](https://img.wownet.co.kr/banner/202506/2025060490127707fa1042eda00fcf1d11687a87.jpg)
주요 내용
언어학습 앱 개발사인 듀오링고(NYSE:DUOL)의 유통주식 대비 공매도 비중이 지난 보고 이후 6.77% 감소했다. 회사는 최근 176만 주가 공매도 중이라고 밝혔는데, 이는 전체 유통주식의 4.68%에 해당한다. 거래량을 고려할 때 공매도 투자자들이 포지션을 청산하는 데 평균 4.15일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공매도 비중의 의미
공매도 주식 수는 매도되었지만 아직 매수하여 상환하지 않은 주식의 수를 의미한다. 공매도는 투자자가 보유하지 않은 주식을 매도하는 것으로, 주가 하락을 예상할 때 사용하는 투자 전략이다. 공매도 투자자는 주가가 하락하면 이익을 얻고 상승하면 손실을 본다.
공매도 비중은 특정 주식에 대한 시장 심리를 나타내는 지표로 중요하게 여겨진다. 공매도 비중이 증가하면 투자자들의 부정적 전망이 강해졌음을, 감소하면 긍정적 전망이 늘어났음을 시사할 수 있다.
듀오링고 공매도 비중 추이 (3개월)
위 차트에서 볼 수 있듯이 듀오링고의 공매도 비중은 지난 보고 이후 감소했다. 이는 단기적으로 주가 상승을 의미하지는 않지만, 투자자들은 공매도되는 주식 수가 줄어들고 있다는 점을 주목해야 한다.
경쟁사 대비 듀오링고의 공매도 비중
경쟁사 비교는 기업의 성과를 평가하는 데 널리 사용되는 기법이다. 경쟁사는 산업, 규모, 업력, 재무 구조 등이 유사한 기업을 의미한다. 기업의 경쟁사 그룹은 10-K 보고서, 위임장 설명서를 읽거나 직접 유사성 분석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벤징가 프로에 따르면, 듀오링고 경쟁사들의 평균 유통주식 대비 공매도 비중은 4.77%로, 듀오링고의 공매도 비중이 경쟁사들보다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공매도 비중 증가가 오히려 주가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