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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겟(NYSE:TGT)이 11월 20일 수요일 시장 개장 전 3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다. 증권가는 타겟의 3분기 매출이 259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는 벤징가 프로 데이터에 따르면 전년 동기 254억 달러에서 증가한 수치다.
미네아폴리스에 본사를 둔 이 회사는 최근 8분기 중 6번, 최근 10분기 중 7번 애널리스트들의 매출 전망치를 상회했다.
증권가는 타겟의 3분기 주당순이익(EPS)이 2.30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는 전년 동기 2.10달러에서 상승한 수치다. 타겟은 최근 7분기 중 6번, 최근 10분기 중 6번 애널리스트들의 전망치를 웃돌았다.
타겟은 3분기 동일매장 매출이 전년 대비 0~2% 증가할 것으로 자체 전망했다. 또한 3분기 EPS는 2.10~2.40달러 범위가 될 것으로 예상했다.
타겟은 2분기 실적 발표 후 연간 가이던스를 상향 조정해 EPS를 9.00~9.70달러로 전망했다. 이는 이전 전망치인 8.60~9.60달러에서 상향된 수치다.
플레이서닷에이아이(Placer.ai) 데이터에 따르면 타겟의 방문객 트래픽은 전년 대비 1% 증가했다. 이는 0.9% 증가를 기록한 경쟁사 월마트(NYSE:WMT)를 앞선 수치다.
플레이서닷에이아이 보고서는 또한 타겟의 향후 트렌드와 휴일 시즌 가이던스에 대한 통찰을 제공한다. 타겟은 추적된 소매 체인 중 크리스마스 전 주에 가장 큰 주간 방문 증가를 보였으며, 발길이 회사의 주간 평균 대비 87.3% 증가했다.
비교해 월마트는 작년 크리스마스 전 주 주간 평균 방문객이 39.6% 증가했다.
플레이서닷에이아이는 "과거 데이터를 자세히 살펴보면 타겟이 분석된 체인 중 가장 바쁜 휴일 시즌을 경험할 준비가 되어 있음을 시사한다"고 밝혔다.
타겟은 또한 추적된 소매업체 중 추수감사절 전 수요일과 블랙 프라이데이 주간 방문객 증가율이 가장 높았으며, 방문이 회사의 주간 평균 대비 18.9% 증가했다.
"최근 타겟 방문이 작년 수준과 비슷하거나 약간 상회하는 것을 고려하면, 이 소매 거인은 다시 한 번 휴일 시즌을 석권할 태세다."
휴일 쇼핑 시즌에 대한 가이던스와 코멘트 외에도 타겟의 실적 발표에서 주목할 또 다른 분야는 당일 배송 서비스다. 회사는 2분기에 이 부문에서 두 자릿수 증가를 보고했다.
부문별 매출도 주목할 만한 영역이 될 수 있다. 타겟은 2분기에 의류와 재량소비 매출이 강세를 보였다고 밝혔다.
타겟의 분기 실적은 월마트가 3분기 실적을 발표한 하루 뒤에 나온다. 월마트는 월가의 컨센서스 전망치를 웃도는 매출과 EPS를 보고했다. 또한 가이던스도 상향 조정했다.
월마트의 강력한 분기 실적은 타겟의 실적 발표를 앞두고 긍정적인 신호가 될 수 있다. 이는 미국 소비자들의 강세를 시사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다만 월마트가 타겟의 시장 점유율을 빼앗지 않았는지가 관건이 될 것이다.
주가 동향: 타겟 주가는 화요일 1% 하락한 155.37달러를 기록했다. 52주 거래 범위는 128.37달러에서 181.86달러다. 타겟 주가는 2024년 들어 연초 대비 8.6% 상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