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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 전 세일즈포스 AI 수장 영입... 기업용 AI 사업 본격화

2024-11-20 18:48:06
메타, 전 세일즈포스 AI 수장 영입... 기업용 AI 사업 본격화

메타플랫폼스(NASDAQ: META)가 전 세일즈포스(NYSE: CRM) 인공지능(AI) 부문 책임자였던 클라라 시를 새로 신설된 비즈니스 AI 부문장으로 임명했다. 이는 소셜미디어 거인의 기업 고객 대상 AI 전략 확대를 알리는 중요한 발걸음이다.


주요 내용


화요일 링크드인을 통해 이직 소식을 알린 시는 메타의 소셜 플랫폼을 활용한 기업용 AI 도구 개발 노력을 주도할 예정이다. 그는 "최첨단 AI를 모든 기업이 접근할 수 있게 만들어, AI 시대에 모든 기업이 성공을 거두고 자신의 미래를 주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우리의 비전"이라고 밝혔다.

이번 인사는 메타가 마이크로소프트(NASDAQ: MSFT)가 지원하는 오픈AI알파벳(NASDAQ: GOOG)(NASDAQ: GOOGL)의 구글과 차별화되는 독특한 오픈소스 AI 접근법을 가속화하는 가운데 이뤄졌다.

메타는 AI를 직접적인 구독 서비스로 수익화하는 대신, 자사의 라마(Llama) 언어 모델을 사용해 기존 광고 및 소셜미디어 플랫폼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시장 영향


메타의 AI 추진은 마크 저커버그 CEO의 리더십 아래 탄력을 받고 있다. 3분기 실적 발표에서 저커버그는 라마 4 계획을 공개하며, 10만 개 이상의 엔비디아(NASDAQ: NVDA) H100 GPU를 활용하는 전례 없는 컴퓨팅 인프라를 발표했다. 차세대 모델은 2025년 초 출시 예정이다.

메타는 이미 페이스북의 AI 생성 사진 캐러셀과 인스타그램의 AI 챗봇 등 AI 생성 콘텐츠를 자사 플랫폼에 통합하기 시작했다.

뱅크오브아메리카증권은 최근 라마와 메타 AI의 채택 증가를 언급하며 메타를 'AI 스토리'로 분류했다. 이 증권사는 AI 기반 광고 개선이 2025년까지 가시화될 것으로 전망한다.

이번 움직임은 메타의 강력한 3분기 실적 발표 이후 이뤄졌다. 메타는 분석가들의 예상을 뛰어넘는 실적을 보이며 AI 인프라에 대한 자본 투자 증가를 시사했다. 저커버그는 메타의 4,050억 달러 규모 라마 3.1 모델이 경쟁사의 클로즈드 모델보다 비용 대비 성능이 우수하다고 강조했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