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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테슬라, 겨울 앞두고 사용자에게 슈퍼차저 문제 보고 기능 제공... 적설량·막힌 충전구 등 신고 가능

    Anan Ashraf 2024-11-21 16:31:52
    테슬라, 겨울 앞두고 사용자에게 슈퍼차저 문제 보고 기능 제공... 적설량·막힌 충전구 등 신고 가능

    전기차 업계 거인 테슬라(NASDAQ: TSLA)가 겨울을 앞두고 휴대폰 앱을 업데이트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충전소의 쓰레기와 눈 쌓임 등의 문제를 보고할 수 있게 됐다.



    주요 내용


    테슬라는 X(구 트위터)를 통해 "충전 성능이나 고장 난 충전기 등의 문제는 이미 시스템이 감지하고 있지만, 이번 앱 업데이트로 고객들이 제설 미비, 기물 파손, 쓰레기 처리 등의 문제를 제기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테슬라 북미 충전 부문 책임자인 맥스 드 제거는 이번 조치가 전기차 충전 경험을 개선하기 위한 것이며, 고객들이 충전 중이 아닐 때도 문제를 보고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고객들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접근성, 청결도, 조명 부족, 균열된 충전기 외관 등의 손상 문제를 공유할 수 있게 됐다.

    시장 영향


    미국 에너지부 자료에 따르면, 테슬라는 미국 전역에 2만 8000개 이상의 슈퍼차저 포트를 보유하고 있다. 3분기 말 기준으로 전 세계적으로는 6만 2000개 이상의 슈퍼차저 커넥터를 확보했다.

    지난 6월 테슬라 연례 주주총회에서 일론 머스크 CEO는 4월 대규모 해고 이후 슈퍼차저 네트워크가 사라질 것이라는 소문에 대해 "과장됐다"고 일축했다.


    머스크는 테슬라가 자본 효율성과 배치 장소를 고려하면서 슈퍼차저 네트워크를 계속 확장하고 있다며, 올해 '가동 중인' 슈퍼차저를 업계 나머지 전체보다 더 많이 배치할 것이라고 밝혔다.

    머스크는 또한 테슬라가 올해 네트워크 확장에 5억 달러를 투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