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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무의 모회사인 PDD 홀딩스(나스닥: PDD)가 목요일 2024 회계연도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44% 증가한 141억6000만 달러(688억4000만 위안)를 기록했으나, 시장 예상치인 144억7000만 달러에는 미치지 못했다.
이 중국 온라인 유통업체의 조정 후 ADS당 순이익은 2.65달러(18.59위안)로 전년 동기 11.61위안에서 증가했지만, 애널리스트들의 예상치인 2.82달러를 하회했다. 실적 발표 후 주가는 급락했다.
온라인 마케팅 서비스 및 기타 부문의 매출은 전년 대비 24% 증가한 70억3000만 달러를 기록했다. 거래 서비스 매출은 72% 급증한 71억3000만 달러를 달성했다.
조정 후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48% 성장한 38억1000만 달러였다.
PDD 홀딩스는 2024년 9월 30일 기준 현금 및 현금성 자산으로 440억 달러를 보유하고 있다. 회사는 39억2000만 달러의 영업 현금흐름을 창출했다.
지난 분기 동안 PDD 홀딩스는 장기적인 영향을 위해 자사 플랫폼의 고품질 발전에 주력했으며, 생태계에 대한 일관되고 전략적인 투자를 우선시했다.
자오 지아젠 공동 CEO는 3분기 동안 회사가 판매자 지원 이니셔티브를 도입하고 신뢰 및 안전 조치를 강화하는 등 플랫폼 생태계에 대한 투자를 확대했다고 밝혔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우수한 판매자들이 제품과 서비스 품질을 높이도록 장려했으며, 이는 성장과 개선의 선순환을 만들어냈다고 설명했다.
리우 준 재무 부사장은 치열한 경쟁과 외부적 도전으로 인해 분기별 매출 성장세가 둔화되었다고 언급했다.
PDD 홀딩스 주가는 연초 이후 20% 이상 하락했다.
주가 동향
목요일 장 전 거래에서 PDD 주가는 11.20% 하락한 103.50달러에 거래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