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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메타플랫폼스 VS 경쟁사... 인터랙티브 미디어·서비스 업계 전격 비교

    Benzinga Insights 2024-11-26 00:00:39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기업 분석은 투자자와 업계 전문가들에게 필수적이다. 이번 기사에서는 인터랙티브 미디어·서비스 업계의 메타플랫폼스(나스닥: META)와 주요 경쟁사들을 종합적으로 비교 분석한다. 주요 재무 지표, 시장 지위, 성장 전망을 면밀히 살펴봄으로써 투자자들에게 가치 있는 통찰을 제공하고 업계 내 메타의 실적을 조명하고자 한다.


    메타플랫폼스 개요

    메타는 전 세계 월간 활성 사용자 수가 약 40억 명에 달하는 세계 최대 소셜미디어 기업이다. 핵심 사업인 '패밀리 앱'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메신저, 왓츠앱으로 구성된다. 최종 사용자들은 이 앱들을 통해 친구와 소통하거나 유명인을 팔로우하고 디지털 비즈니스를 무료로 운영하는 등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메타는 자사 앱 생태계에서 수집한 고객 데이터를 패키지화해 디지털 광고주들에게 판매한다. 최근 리얼리티랩스 사업에 대규모 투자를 진행하고 있지만, 아직 메타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매우 작은 편이다.


    기업명P/EP/BP/SROEEBITDA
    (단위: 10억 달러)
    매출총이익
    (단위: 10억 달러)
    매출 성장률
    메타플랫폼스26.398.589.399.77%22.0633.2118.87%
    알파벳21.856.426.078.55%35.7451.7915.09%
    바이두10.580.781.522.98%9.2717.16-2.58%
    핀터레스트93.817.016.011.0%-0.00.7117.71%
    칸준29.402.776.162.92%0.361.628.85%
    줌인포
    테크놀로지스
    354.332.193.251.35%0.070.26-3.25%
    지프 데이비스43.461.421.91-2.68%0.020.33.69%
    옐프22.033.221.875.21%0.060.334.41%
    웨이보6.110.611.323.78%0.140.375.05%
    JOYY8.500.3711.0%0.050.23.25%
    트립어드바이저53.352.051.144.33%0.10.48-0.19%
    카스닷컴32.762.491.823.75%0.060.153.05%
    평균61.472.672.922.93%4.176.676.83%

    메타플랫폼스를 자세히 살펴보면 다음과 같은 추세를 확인할 수 있다:


    • 주가수익비율(P/E)이 26.39로 업계 평균보다 0.43배 낮아 성장 잠재력이 높은 것으로 보인다.

    • 주가순자산비율(P/B)은 8.58로 업계 평균의 3.21배에 달해, 장부가 대비 고평가된 것으로 볼 수 있다.

    • 주가매출비율(P/S)은 9.39로 업계 평균의 3.22배에 달해, 매출 실적 대비 고평가된 것으로 보인다.

    • 자기자본이익률(ROE)은 9.77%로 업계 평균보다 6.84% 높아 자기자본을 효율적으로 활용해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 EBITDA는 220억 6000만 달러로 업계 평균의 5.29배에 달해 수익성과 현금 창출 능력이 뛰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 매출총이익은 332억 1000만 달러로 업계 평균의 4.98배에 달해 핵심 사업에서 높은 수익을 내고 있다.

    • 매출 성장률은 18.87%로 업계 평균 6.83%를 크게 상회하며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부채비율

    debt to equity


    부채비율(D/E)은 기업이 자기자본 대비 얼마나 많은 차입금을 사용하고 있는지를 나타내는 지표다.


    부채비율을 통해 기업의 재무 건전성과 리스크 프로파일을 간단히 평가할 수 있어 업계 비교 시 유용하게 활용된다.


    메타플랫폼스의 부채비율을 상위 4개 경쟁사와 비교한 결과는 다음과 같다:


    • 메타플랫폼스의 부채비율은 0.3으로, 상위 4개 경쟁사에 비해 낮은 수준을 보이고 있다.

    • 이는 메타플랫폼스가 부채와 자기자본 간 균형이 양호한 재무구조를 갖추고 있음을 의미하며, 투자자들에게 긍정적으로 평가될 수 있는 요소다.


    핵심 요약

    메타플랫폼스의 경우 동종업계 대비 주가수익비율(P/E)이 낮아 저평가 가능성을 시사한다. 반면 주가순자산비율(P/B)과 주가매출비율(P/S)은 높아 업계 기준으로 볼 때 고평가된 측면이 있다. 자기자본이익률(ROE), EBITDA, 매출총이익, 매출 성장률 등에서 메타플랫폼스는 경쟁사들을 압도하며 인터랙티브 미디어·서비스 업계에서 우수한 재무성과와 성장 잠재력을 보여주고 있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