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기술 제품의 매력적인 할인으로 유명한 블랙프라이데이가 소비자들의 기대만큼 큰 혜택을 주지 않을 수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노운호스트(KnownHost)의 최근 연구에 따르면 이러한 '특가'의 거의 3분의 1이 실제 할인이 아닌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내용 작년 블랙프라이데이에서 가장 주목받은 65개 기술 제품 할인을 분석한 결과, 78%의 제품이 세일에 참여했지만 약 30%는 더 큰 할인 폭을 보여주기 위해 행사 전 가격을 인상한 것으로 드러났다. 실제로 블랙프라이데이 직전까지 가격이 안정적으로 유지되다가 큰 폭으로 할인된 진정한 특가는 42%에 불과했다. 반면 29%의 제품은 블랙프라이데이 전에 가격이 인상됐는데, 평균 인상률은 20.5%였다. 노운호스트 보고서에 따르면 아마존닷컴(Amazon.com, Inc.)의 제품들이 가장 큰 문제를 보였다. 블랙프라이데이 직전 주 동안 가장 큰 가격 인상을 보인 제품은 아마존 파이어 TV 스틱으로, 세일 이벤트 전 가격이 두 배로 뛰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