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쇼핑 시즌을 맞아 미국 소매업계가 블랙프라이데이부터 사이버먼데이까지 이어지는 쇼핑 기간 동안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현금 부족에 시달리는 소비자들이 할인 프로모션과 저렴한 가격을 노리고 연말 쇼핑을 일찍 시작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주요 내용
경영컨설팅 회사 베인앤컴퍼니는 올해 블랙프라이데이부터 사이버먼데이까지의 미국 소매 매출이 처음으로 75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는 전년 대비 약 5% 증가한 수치다. 베인앤컴퍼니는 이 기간 동안의 매출이 전체 연말 쇼핑 시즌 매출의 약 8%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는 2019년 이후 가장 높은 비중으로, 소매업체들에게 이 쇼핑 기간의 중요성을 보여준다.
어도비 디지털 인사이츠의 수석 애널리스트 비벡 판디아는 "최근 몇 년간 연말 쇼핑 시즌의 양상이 변화했다"며 "소비자들이 다양한 할인 혜택을 활용해 예산을 관리하면서 더 일찍 구매에 나서고 있다"고 말했다.
온라인 쇼핑 동향
어도비 디지털 인사이츠는 사이버 위크(추수감사절, 블랙프라이데이, 사이버먼데이를 포함한 5일간) 온라인 매출이 406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는 전년 대비 7% 증가한 수치로, 전체 연말 쇼핑 시즌 매출의 16.9%를 차지할 전망이다.
어도비는 사이버먼데이가 올해 최대 쇼핑일이 될 것으로 예상하며, 132억 달러의 기록적인 매출을 올릴 것으로 전망했다. 이는 2023년 대비 6.1% 증가한 수치다.
오프라인 쇼핑 동향
많은 소비자들에게 블랙프라이데이 오프라인 쇼핑은 여전히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플레이서닷에이아이의 분석에 따르면, 2023년 블랙프라이데이 당일 쇼핑몰 방문객 수는 11월 첫 3주 대비 300% 증가했다. 대형마트 방문객 수도 81% 증가해 다양한 쇼핑 형태에 대한 수요를 보여줬다.
인기 상품
소비자들은 사이버 위크 동안 전자제품 할인을 많이 이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베스트바이에서는 비츠 스튜디오 프로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이 정상가 대비 60% 이상 할인된 가격에 판매될 예정이다.
플레이서닷에이아이는 뷰티와 퍼스널 케어 제품도 인기 품목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얼타뷰티와 같은 소매업체들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선물 세트 할인을 제공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어도비 디지털 인사이츠에 따르면, 스포츠용품과 아웃도어 장비는 평균 20%의 할인율로 역대 최고 수준의 할인이 예상된다. 딕스 스포팅 굿즈와 같은 소매업체들은 경험과 활동에 대한 지출 증가로 혜택을 볼 것으로 보인다.
최적의 쇼핑 시기
어도비 디지털 인사이츠에 따르면, 추수감사절은 장난감, 가전제품, 가구, 스포츠용품을 구매하기에 가장 좋은 날이 될 것이다. 블랙프라이데이에는 TV에 대한 가장 깊은 할인이 제공될 예정이다. 추수감사절 다음 토요일에는 컴퓨터 관련 최고의 할인이 예상되며, 사이버먼데이는 전자제품과 의류를 구매하기에 가장 좋은 날이 될 전망이다. 이 두 카테고리는 전자상거래에서 매출 비중이 가장 높은 품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