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닌텐도 스위치2 출시의 수혜는 닌텐도에만 국한되지 않았다. 이 휴대용/거치형 하이브리드 게임기의 출시로 게임스탑과 베스트바이 등 미국 소매점들의 매출도 크게 늘었다.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게임스탑의 6월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3% 급증했다. 이는 지난달 출시된 스위치2 덕분이다. 베스트바이도 6월 매출이 2024년 6월 대비 9.2% 증가했다. 이에 따라 두 소매업체 모두 월가의 실적 전망치를 상회할 것으로 예상된다.
스위치2 출시로 소매점들의 매출이 급증한 것은 당연한 결과로 보인다. 이 게임기는 출시 4일 만에 약 350만대가 판매되며 신기록을 세웠다. 여기에 지난달에는 판매량이 500만대를 돌파한 것으로 알려졌다. 닌텐도는 2026년 3월까지 1500만대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으나, 수요에 맞춰 생산량을 늘릴 수 있다면 이를 초과 달성할 수 있을 전망이다.
닌텐도 주가는 금요일 오전 현재 0.3% 상승했다. 연초 대비 상승률은 43.24%에 달한다. 지난 12개월간 주가 상승률은 61.75%를 기록했다. 이러한 상승세는 스위치2의 출시 전 기대감과 출시 후 실적에 기인한다. 수요가 여전히 높고 출시 예정 게임도 많아 닌텐도 주가의 상승 여력은 여전히 남아있는 것으로 보인다.
월가는 닌텐도에 대해 '매수' 의견을 제시하고 있다. 최근 3개월간 제시된 투자의견을 보면 매수 8건, 보유 2건, 매도 1건이다. 평균 목표주가는 94.59달러로, 현재 주가 대비 6%의 상승여력이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