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메타 위기... EU 당국, 10대 겨냥 `은밀한 광고 딜` 조사
Pooja Rajkumari
2024-12-10 19:45:51
유럽 규제당국이 알파벳 산하 구글과 메타플랫폼스 간의 비밀 광고 협약을 조사하고 나섰다. 이 협약은 구글 자체의 미성년자 대상 광고 정책을 우회한 것으로 알려졌다.
주요 내용
유럽연합 집행위원회(EC)가 유튜브에서 10대를 대상으로 한 인스타그램 광고 캠페인을 조사 중이다. 소식통에 따르면 규제당국은 지난 10월 구글 모회사인 알파벳에 이 캠페인 관련 데이터, 발표자료, 내부 소통 내용 등을 요구했다. 이번 조사는 화요일 파이낸셜타임스(FT)가 이 논란의 파트너십을 보도한 데 따른 것이다.
'탠저린 올빼미'라는 내부 코드명으로 불리는 이 조사에서, 구글 직원들이 메타에 구글의 미성년자 광고 정책을 우회하는 방법을 조언한 것으로 드러났다. 구글은 10대를 대상으로 한 광고 개인화를 금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 캠페인은 주로 18세 미만으로 구성된 '알 수 없음' 그룹을 타깃팅했다.
8월 FT의 조사 이후 구글은 정책을 강화해 '알 수 없음' 그룹에 대한 인구통계학적 타깃팅을 금지하고 직원..............................................................................................................................................................................................................................................................................................................................................................................................................................................................................................................................................................................................................................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