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임원, 70만대 리콜 관련 고객 통지 비용 불만 토로
Anan Ashraf
2024-12-23 14:35:38
테슬라의 센딜 팔라니 임원이 최근 리콜과 관련해 해당 차량 소유주들에게 통지문을 발송해야 하는 비용에 대해 불만을 제기했다.
주요 내용
팔라니 임원은 리콜 대상 차주들에게 통지문을 보내야 하는 의무 규정을 시간과 비용 낭비라고 지적했다. 그는 제조사가 인쇄, 우편 요금(현재 편지당 최대 0.73달러), 행정 비용을 부담해야 한다고 밝혔다.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은 지난 금요일 테슬라가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 경고등 문제로 69만 4,304대의 사이버트럭, 모델3, 모델Y를 리콜한다고 발표했다. 테슬라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배포했다.
팔라니 부사장의 추산에 따르면 이번 리콜 통지문 발송에만 최대 50만 6,000달러의 비용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그는 또한 테슬라의 리콜 대부분이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해결되기 때문에 차주들이 우편물을 받기도 전에 문제가 해결되는 경우가 많다고 덧붙였다.
테슬라는 지난 7월에도 주행 중 후드가 완전히 열려 .........................................................................................................................................................................................................................................................................................................................................................................................................................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