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내용 아이시카(iSeeCars)의 칼 브라우어 애널리스트는 3일(현지시간) 테슬라가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CEO)가 제시한 2025년 20~30% 판매 성장 목표를 저가 모델 출시에도 불구하고 달성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전망했다. 브라우어 애널리스트는 CNBC와의 인터뷰에서 "새로운 모델의 생산 준비 기간이 더 오래 걸릴 것"이라며 "머스크는 큰 숫자를 말하기 좋아하는 것으로 유명하지만, 이는 현실적이지 않다"고 지적했다. 그는 테슬라에 저가 모델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면서도, 최근 출시된 사이버트럭은 가격이 너무 높아 판매 급증을 이끌어내기 어려울 것이라고 분석했다. 브라우어는 중국이 저가 전기차를 수익성 있게 생산하는 능력이 탁월하다고 평가하며, 테슬라가 저가 전기차를 출시하더라도 비야디(BYD)와 같은 중국 경쟁업체들의 수익성에는 미치지 못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시장 영향 테슬라는 2024년 들어 처음으로 연간 판매량이 전년 대비 감소(-1.1%)했다. 2023년 테슬라의 글로벌 판매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