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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틸레이, 음료 사업 대폭 축소키로… 2분기 실적은 엇갈려

    Vandana Singh 2025-01-10 23:43:26
    틸레이, 음료 사업 대폭 축소키로… 2분기 실적은 엇갈려

    대마초 및 주류 회사인 틸레이 브랜즈(나스닥: TLRY)의 2분기 순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9% 증가한 2억1095만 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시장 예상치인 2억1691만 달러에는 미치지 못하는 수준이다.


    환율 변동을 제외한 순매출 증가율은 10%다.


    • 주류 부문 순매출은 36% 증가한 6300만 달러
    • 대마초 부문 순매출은 6600만 달러로 전년 동기(6700만 달러)와 비슷한 수준
    • 유통 부문 순매출은 6800만 달러로 전년 동기(6700만 달러)와 비슷
    • 웰니스 부문 순매출은 13% 증가한 1500만 달러

    2분기 총이익은 전년 동기 4700만 달러에서 29% 증가한 6100만 달러로, 모든 사업 부문에서 성장세를 보였다. 총이익률은 전년 동기 24%에서 29%로 확대됐다.


    조정 후 총이익은 전년 동기 5200만 달러에서 20% 증가한 6300만 달러를 기록했다.


    주당 조정 순손실은 2분기와 전년 동기 모두 0달러로, 시장 예상치인 -0.04달러보다 양호한 실적을 보였다.


    틸레이는 음료 브랜드의 수익성 제고와 운영 효율화를 위해 '프로젝트 420'을 시작했다. 이를 통해 2500만 달러의 비용 절감과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회사의 음료 부문은 크래프트 맥주, 증류주, 무알코올 음료 등 20개 이상의 브랜드로 구성돼 있다.


    • 2분기 기준으로 2500만 달러 시너지 계획 중 1700만 달러를 달성
    • 이러한 절감 효과가 투자를 완전히 상쇄하지는 못함. 그 결과 SKU 합리화로 인해 3개월과 6개월 기준 조정 EBITDA가 각각 180만 달러, 320만 달러 감소
    • 2분기 조정 EBITDA는 900만 달러
    • 이러한 투자로 인해 분기 영업현금흐름도 감소
    • 2025년 5월 31일 종료되는 회계연도에 이러한 이니셔티브의 누적 영향으로 순매출이 약 2000만 달러 감소할 것으로 예상. 그러나 이는 향후 18개월 동안 새로운 음료 카테고리와 브랜드 확장을 포함한 신제품 혁신의 성장으로 상쇄될 것으로 기대


    실적 전망

    틸레이 브랜즈는 2025 회계연도 순매출 가이던스를 9억5000만 달러에서 10억 달러로 재확인했다. 이는 시장 예상치인 9억485만 달러를 상회하는 수준이다.



    주가 동향

    TLRY 주가는 금요일 장 중 12.8% 하락한 1.195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