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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일즈포스, AI 에이전트 전략으로 이미 성과 보여

    Upwallstreet 2025-01-24 00:29:34
    세일즈포스, AI 에이전트 전략으로 이미 성과 보여

    세일즈포스(NYSE: CRM)가 10월 31일 마감된 분기에 대해 전년 동기 대비 8% 증가한 94억4000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LSEG의 컨센서스 전망치 93억4000만 달러를 상회하는 수준이다.


    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25% 증가한 15억 달러를 기록했다. 주당 조정 순이익은 2.41달러로 LSEG의 전망치 2.44달러에는 다소 못 미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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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일즈포스는 당분기 매출이 99억 달러에서 101억 달러 사이, 주당 순이익은 2.57달러에서 2.62달러 사이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세일즈포스는 변혁의 여정을 지속하며 2024년을 강세로 마무리했다.


    마크 베니오프 세일즈포스 CEO는 이번 실적을 매출, 이익률, 현금흐름, cRPO 등 모든 면에서 탁월한 재무 성과를 보인 또 하나의 분기로 요약했다. 그는 세일즈포스 플랫폼에 내장된 기업용 AI 시스템이 이러한 혁신적인 변화의 핵심에 있다고 강조했다. 세일즈포스의 에이전트포스는 이른바 AI 에이전트 기술의 한 예로, 이러한 고급 챗봇은 마이크로소프트(NASDAQ: MSFT) 후원의 오픈AI의 챗GPT 이후의 다음 단계를 대표하는 것으로 여겨진다. 최근 출시된 에이전트포스 AI 소프트웨어 플랫폼 또는 소위 에이전트는 사용자를 대신해 복잡한 다단계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고급 생성형 AI 도구를 의미한다. 베니오프는 이를 AI 에이전트가 인간이 모든 고객 상호작용을 변화시키는 데 협력할 수 있게 하며, 전략적 업무와 같이 실제로 차이를 만드는 곳에 인적 자본을 활용할 수 있게 한다고 설명했다. 마이크로소프트 후원의 오픈AI가 챗GPT를 출시한 이후 혁신의 물결이 이어졌다. 마이크로소프트 단독으로도 자체 AI 제품 개발에 수십억 달러를 투자했지만, 메타 플랫폼(NASDAQ: META)과 구글이 자사의 AI 어시스턴트를 더 생산적으로 만들기 위한 노력을 자랑한 것처럼 앞으로 많은 실행이 필요하다. 더욱이 베니오프는 마이크로소프트를 겨냥해 마이크로소프트 코파일럿이 모든 LLM 기반 생성형 AI 어시스턴트와 마찬가지로 과대 평가되었다고 말하며, 새로운 시대에서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는 AI 에이전트로 대화의 초점을 옮기려 노력했다.


    전반적으로, 예상을 뛰어넘는 매출과 강력한 전망은 세일즈포스의 화제가 된 인공지능 전략이 결실을 맺고 있다는 희망을 불러일으켰다. 또한 Seeking Alpha는 KeyBanc의 최고정보책임자(CIO) 설문조사에서 2025년 IT 예산이 전년 대비 3.9% 증가할 것으로 나타났다고 보도했는데, 이는 세일즈포스와 마이크로소프트를 포함한 다른 기업들에게도 이익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