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인
    • Benzinga
    • 최신뉴스
    이번주 방송스케쥴

    슈퍼볼 LIX, 이글스 치프스에 40-22 완승...FOX 시청자수 1억3700만명 돌파 기대

    Kaustubh Bagalkote 2025-02-10 13:25:37
    슈퍼볼 LIX, 이글스 치프스에 40-22 완승...FOX 시청자수 1억3700만명 돌파 기대

    필라델피아 이글스가 슈퍼볼 LIX에서 캔자스시티 치프스를 40-22로 제압했다. 이는 NFL 세력 구도의 변화를 알리는 신호탄이 됐을 뿐 아니라, 광고와 시청률 측면에서도 주목할 만한 성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된다.



    주요 내용


    버라이어티닷컴의 브라이언 스타인버그는 지난달 닐슨의 빅데이터+패널이 이제 공식적으로 총 시청자수를 측정한다고 밝혔다. 슈퍼볼 LVIII은 1억2370만 명의 시청자를 기록하며 1969년 달 착륙 중계에 이어 미국 TV 역사상 두 번째로 많은 시청자를 기록했다. NBC스포츠에 따르면 10% 증가한 1억3670만 명을 기록하더라도 미국 전체 인구 3억3500만 명에는 크게 못 미치는 수준이다.



    올해 중계는 폭스의 투비 플랫폼을 통한 스트리밍 서비스도 포함됐다. 스페인어 중계권은 폭스 데포르테스와 텔레문도가 공유하며 시청자 확대를 도모했다.



    이번 행사에는 테일러 스위프트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참석해 화제를 모았다. 특히 트럼프 대통령은 현직 대통령으로는 처음으로 슈퍼볼에 참석해 화제가 됐다.



    시장 영향


    폭스스포츠의 마크 에반스 부사장에 따르면, 폭스스포츠는 경기 수개월 전에 프리미엄 광고 물량을 완판했으며, 일부 광고 슬롯은 30초에 800만 달러에 달하는 높은 단가를 기록했다. 이번 슈퍼볼은 주요 기술 기업들과 전통 브랜드들이 대거 참여한 가운데 인공지능이 주요 광고 테마로 부상했다.



    주요 광고주로는 구글(알파벳)이 제미나이 AI 광고로 주목을 받았고, 매튜 맥커너히가 출연한 세일즈포스, 크리스 프랫과 크리스 헴스워스가 출연한 메타플랫폼스 등이 있었다. 특히 나이키는 27년 만에 슈퍼볼 광고에 복귀해 여성 권익 신장을 주제로 한 광고를 선보였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