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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볼 시청자 지출 22% 급증 전망...물가 부담에도 지갑 연다

Namrata Sen 2025-02-10 17:25:17
슈퍼볼 시청자 지출 22% 급증 전망...물가 부담에도 지갑 연다

물가 상승 우려에도 불구하고 미국인들의 슈퍼볼 관련 지출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지출을 줄이려는 시청자도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내용


렌딩트리의 조사에 따르면 미국인의 75%가 슈퍼볼을 시청할 계획인 것으로 나타났다. 시청자의 31%는 작년 대비 지출을 줄일 계획이며, 이는 지출을 늘리겠다는 19%를 크게 상회했다. 50%는 지출 규모를 유지할 것이라고 응답했다.


슈퍼볼 행사 관련 지출 계획이 있는 응답자들의 평균 지출 예상액은 142달러로, 작년의 116달러 대비 22% 증가했다. 주요 지출 항목은 음식, 음료, 응원 용품 등이다.


렌딩트리의 매트 슐츠 수석 신용분석가는 "지출을 줄이겠다는 사람이 늘었음에도 실제 지출 계획이 있는 사람들의 평균 지출액은 상당히 크게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조사에서는 슈퍼볼 시청자의 41%가 경기에 베팅할 계획이라고 답했다. 베팅 참여자 중 100달러 이상 베팅할 계획인 사람은 41%에 그쳤다.


시장 영향


슈퍼볼 광고의 높은 비용이 시청자들의 주요 관심사였다. 벤징가의 설문조사에서는 61%의 시청자가 이러한 고비용 광고가 가치가 없다고 응답했다. 한편 뱅크오브아메리카 연구소의 별도 조사에 따르면 2024년 미국인들의 스포츠 관람 지출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번 일요일 슈퍼볼 경기에서는 건당 800만 달러에 달하는 유명인 출연 광고가 10편 이상 방영됐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슈퍼볼에 참석한 최초의 현직 대통령이 됐다. 전통적인 광고주들 외에도 알파벳(구글), 세일즈포스, 메타 등 기술 기업들이 참여해 인공지능을 주제로 한 광고들을 선보였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