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피파이, 리복·챔피언·워너뮤직 영입하며 미국 이커머스 시장 12% 장악
Kaustubh Bagalkote
2025-02-12 16:53:49
쇼피파이(NYSE:SHOP)가 소규모 비즈니스 플랫폼에서 출발해 미국 이커머스 시장의 12%를 차지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주요 내용
이커머스 공룡 쇼피파이는 2024년 4분기 실적발표에서 이 같은 성과와 함께 기업 고객 시장 공략 전략을 공개했다. 2022년 6월 기준 아마존닷컴(NASDAQ:AMZN)은 미국 이커머스 시장의 37.8%를 점유하고 있다.
쇼피파이는 4분기에 리복, 챔피언, 워너뮤직그룹, 데이비즈브라이덜 등 대형 브랜드들을 고객으로 영입하며 기업 시장에서 큰 성과를 거뒀다. 할리 핀켈스타인 쇼피파이 사장은 "12개월 전과 달리 이제는 사실상 모든 소매업체와 주요 브랜드들이 쇼피파이를 주목하고 있다"며 기업들의 관심이 급격히 증가했다고 강조했다.
시장 영향
쇼피파이의 핵심 경쟁력은 구축 속도에서 나타난다. 일반적으로 12-18개월이 소요되는 대형 브랜드 플랫폼 구축을 3개월 만에 완료할 수 있다. 언스트앤영에 따르면 쇼피파이의 아키텍처는 기업 고객들의 소유 비용을 22% 절감시켜......................................................................................................................................................................................................................................................................................................................................................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