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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3개월간 베스트바이(NYSE:BBY)에 대해 4명의 애널리스트가 강세부터 약세까지 다양한 시각의 투자의견을 제시했다.
최근 30일간의 투자의견 변화와 이전 달과의 비교를 보여주는 표는 다음과 같다.
매우 강세 | 강세 | 중립 | 약세 | 매우 약세 | |
---|---|---|---|---|---|
전체 의견 | 1 | 1 | 2 | 0 | 0 |
최근 30일 | 0 | 1 | 0 | 0 | 0 |
1개월 전 | 0 | 0 | 0 | 0 | 0 |
2개월 전 | 0 | 0 | 2 | 0 | 0 |
3개월 전 | 1 | 0 | 0 | 0 | 0 |
애널리스트들의 12개월 목표주가는 평균 99.75달러로, 최고 110달러에서 최저 89달러까지 분포했다. 현재 평균 목표가는 이전 평균 목표가 102.50달러 대비 2.68% 하향 조정됐다.
최근 애널리스트들의 평가를 살펴보면 베스트바이에 대한 금융전문가들의 시각을 파악할 수 있다. 주요 애널리스트들의 최근 평가와 투자의견 및 목표가 조정 내용은 다음과 같다.
애널리스트 | 증권사 | 투자의견 | 등급 | 현재 목표가 | 이전 목표가 |
---|---|---|---|---|---|
조셉 펠드만 | 텔시 어드바이저리 | 유지 | 아웃퍼폼 | 110.00 | 110.00 |
시메온 구트만 | 모건스탠리 | 하향 | 중립 | 100.00 | 105.00 |
세스 시그만 | 바클레이스 | 하향 | 중립 | 89.00 | 95.00 |
앤서니 추쿰바 | 루프캐피탈 | 유지 | 매수 | 100.00 | 100.00 |
이러한 애널리스트 평가는 베스트바이의 시장 위치를 종합적으로 이해하는데 도움이 된다.
베스트바이는 2023년 연결 매출 435억 달러를 기록한 북미 최대 가전제품 전문 소매업체다. 북미 시장에서 약 8.3%의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으며, 오프라인 매출 기준으로는 33%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주요 매출은 매장 판매에서 발생하며, 모바일폰과 태블릿, 컴퓨터, 가전제품이 3대 주력 상품이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가속화된 이커머스 물류 투자로 미국 내 온라인 채널 매출이 팬데믹 이전 대비 약 2배로 증가했으며, 경영진은 향후 전체 매출의 30% 중반대가 온라인에서 발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시가총액: 업계 평균을 상회하는 시가총액은 시장 내 강력한 입지를 보여준다.
매출 감소: 2024년 10월 31일 기준 3개월간 매출은 전년 대비 3.19% 감소했다. 그러나 이는 소비재 섹터 내 경쟁사들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양호한 수준이다.
순이익률: 2.89%의 순이익률을 기록해 업계 평균을 상회하며 효율적인 비용 관리를 보여주고 있다.
자기자본이익률(ROE): 8.82%의 ROE는 주주자본의 효율적 활용을 입증한다.
총자산이익률(ROA): 1.67%의 ROA로 업계 평균을 상회하며 자산 운용의 효율성을 보여준다.
부채관리: 부채비율 1.32로 업계 평균보다 높아 재무적 리스크에 대한 주의가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