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OTC:NTDOY)가 마리오데이(MAR10 Day)를 맞아 게임 할인, 여행 경품 이벤트 등 대규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스위치 번들팩 출시
3월 10일 연례 마리오데이를 기념해 닌텐도는 349.99달러에 닌텐도 스위치 올레드 모델과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원더 번들팩을 출시한다. 이 번들팩에는 콘솔,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원더 디지털 버전, 3개월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멤버십이 포함되며, 총 67.98달러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인기 마리오 게임 대폭 할인
3월 9일부터 베스트바이(NYSE:BBY), 게임스탑(NYSE:GRM), 월마트(NYSE:WMT), 타겟(NYSE:TGT) 등 주요 소매점에서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슈퍼 마리오 오디세이, 슈퍼 마리오 RPG를 39.99달러에 구매할 수 있다. 마리오 vs 동키콩은 29.99달러에 판매된다.
슈퍼 닌텐도 월드 여행 경품 이벤트
닌텐도는 마이 닌텐도를 통해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 당첨자 1명과 동반자 3명은 플로리다 올랜도의 유니버설 에픽 유니버스를 방문할 수 있다. 당첨자는 마리오 카트, 동키콩 컨트리 등을 테마로 한 슈퍼 닌텐도 월드의 어트랙션을 즐길 수 있다.
마리오 테마 항공기 운항
제트블루 항공(NASDAQ:JBLU)과 협력해 '클라우드탑 크루저'라는 마리오 테마 항공기를 선보인다. 에어버스 A320 리스타일 기종에 마리오, 루이지, 피치, 쿠파 등 캐릭터가 장식되며, 기내 스크린도 버섯왕국 테마로 꾸며진다.
닌텐도 알람시계 출시
3월 9일부터 닌텐도 사운드 클록: 알라모가 출시된다. 이 제품은 수면을 추적하고 닌텐도 게임의 테마 사운드를 재생하며, 움직임에 반응한다. 게임스탑과 월마트에서 구매 가능하다.
시장 영향
2016년부터 매년 진행되는 마리오데이(Mar.10이 Mario처럼 보이는 것에서 유래)는 게임계의 상징적 캐릭터를 기념하는 행사다. 닌텐도는 이를 통해 팬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매출 증대와 브랜드 가치 제고를 꾀하고 있다.
지난달 닌텐도는 3분기 매출이 4,329억 엔(11억 달러)으로, 전년 동기 5,986억 엔(17억 달러)에서 감소했다고 발표했다. 한편 닌텐도는 올해 4월부터 차세대 콘솔인 스위치 2를 공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