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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P모건의 매튜 R. 보스 애널리스트는 버켄스탁 홀딩(NYSE:BIRK)에 대해 '비중확대' 의견을 유지하며 경영진과의 미팅에서 얻은 주요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버켄스탁은 2025 회계연도 1분기 기준 전 세계적으로 71개의 직영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 중 미국 내 매장은 9개에 불과하다. 경영진은 이번 달 내슈빌과 휴스턴에 신규 매장을 열 계획이며, 연말까지 14개 매장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신규 매장 출점의 핵심 대상 지역은 하이브리드 근무가 증가하는 지역, 대학가, 관광지 등이다.
경영진은 미국 내 매장 확장을 가속화해 2027년까지 25-30개 매장으로 늘릴 계획이며, 이는 기업공개(IPO) 당시 예상을 상회하는 수준이다. 신규 매장 개설은 일반적으로 해당 지역의 이커머스 매출도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다.
버켄스탁은 2027 회계연도까지 전 세계 직영 매장을 현재 71개(미국 9개 포함)에서 약 150개로 확대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는 유럽 매장을 두 배로 늘리고 밀라노와 마드리드 같은 주요 도시에 집중할 예정이며, 미국에는 소규모 매장 20-25개를 추가하고,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주요 도시도 공략할 계획이다.
경영진은 향후 3년간 미국 내 25개 신규 매장을 통해 약 1억2000만 유로(1억3000만 달러)의 추가 매출을 올릴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DTC(직접판매) 회원수가 30% 증가하고 회원당 지출이 늘어나면서 미국 내 디지털 매출도 두 자릿수 성장이 예상된다.
2027 회계연도까지 미주 지역 DTC 매출은 연평균 16% 성장해 6억3000만 유로에 달할 전망이다. 전 세계적으로는 DTC 매출이 2027년까지 19% 성장하며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2분기에는 DTC와 도매 채널이 균형 있게 성장하고, 3분기와 4분기에는 DTC 성장이 도매를 앞지를 것으로 전망된다.
2023년 12월에 문을 연 마이애미 디자인 디스트릭트 매장은 미국 내 다섯 번째 매장으로, 면적은 2,795 평방피트다.
이 매장은 미국 내 매장 중 평방피트당 매출이 가장 높으며, 객단가와 건당 구매 단위도 다른 매장보다 높다.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위해 디지털 및 로컬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컨셉츠와의 협업도 포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