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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3개월간 7명의 애널리스트들이 포드자동차(NYSE:F)에 대해 강세부터 약세까지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최근 30일간의 평가와 이전 달을 비교한 애널리스트들의 최근 등급을 아래 표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세 | 다소 강세 | 중립 | 다소 약세 | 약세 | |
---|---|---|---|---|---|
전체 평가 | 1 | 1 | 4 | 1 | 0 |
최근 30일 | 0 | 0 | 1 | 0 | 0 |
1개월 전 | 0 | 0 | 0 | 0 | 0 |
2개월 전 | 1 | 1 | 3 | 1 | 0 |
3개월 전 | 0 | 0 | 0 | 0 | 0 |
애널리스트들은 12개월 목표주가를 평균 10.79달러로 제시했으며, 최고 15.50달러에서 최저 8.00달러까지 분포했다. 현재 평균 목표가는 이전 평균 목표가 12.71달러 대비 15.11% 하락한 수준이다.
최근 금융전문가들의 포드자동차에 대한 입장은 다음과 같다. 주요 애널리스트들의 최근 평가와 등급 및 목표가 조정 내용을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애널리스트 | 증권사 | 조치 | 투자의견 | 현재 목표가 | 이전 목표가 |
---|---|---|---|---|---|
알렉산더 포터 | 파이퍼 샌들러 | 하향 | 중립 | 9.00 | 13.00 |
크리스 맥널리 | 에버코어 ISI 그룹 | 하향 | 중립 | 10.00 | 11.00 |
라이언 브링크만 | JP모건 | 하향 | 비중확대 | 13.00 | 14.00 |
톰 나라얀 | RBC캐피털 | 하향 | 시장수익률 | 9.00 | 10.00 |
콜린 랭건 | 웰스파고 | 하향 | 비중축소 | 8.00 | 9.00 |
존 머피 | 뱅크오브아메리카 | 하향 | 매수 | 15.50 | 19.00 |
댄 레비 | 바클레이스 | 하향 | 중립 | 11.00 | 13.00 |
포드자동차의 시장 성과를 판단할 때는 이러한 애널리스트 평가와 주요 재무지표를 함께 고려해야 한다.
포드자동차는 포드와 링컨 브랜드로 자동차를 제조한다. 2022년 3월, 내연기관 사업부문인 포드 블루와 전기차 사업부문인 포드 모델 e를 별도 사업부로 운영하기로 발표했다. 미국 시장점유율은 약 13%, 영국은 약 10%, 중국은 계열사 포함 2% 미만이다. 2024년 전체 매출의 약 68%가 미국에서 발생했다. 포드는 미시간주 디어본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UAW 소속 직원 56,500명을 포함해 총 171,000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다.
시가총액: 업계 기준치를 하회하는 시가총액 규모를 보이고 있다. 이는 성장 전망이나 사업 역량 등의 요인이 영향을 미쳤을 수 있다.
매출 성장: 포드자동차의 3개월 실적을 보면 긍정적인 성장세가 확인된다. 2024년 12월 31일 기준 매출 성장률은 4.89%를 기록했다. 다만 이는 소비재 섹터 내 경쟁사들의 평균 성장률을 하회하는 수준이다.
순이익률: 포드자동차의 순이익률은 3.78%로 업계 평균을 상회하며, 높은 수익성과 효율적인 비용 관리를 보여주고 있다.
자기자본이익률(ROE): ROE는 4.09%로 업계 평균을 상회하며, 자기자본의 효율적 활용을 입증하고 있다.
총자산이익률(ROA): ROA는 0.64%로 업계 평균을 상회하며, 자산 활용의 효율성을 보여주고 있다.
부채 관리: 부채비율은 3.59로 업계 평균을 크게 상회하며, 이는 차입 의존도가 높다는 것을 시사한다.
애널리스트들은 특정 주식이나 섹터를 전문적으로 분석하는 금융 전문가들이다. 이들은 기업 컨퍼런스콜 참여, 재무제표 분석, 내부자 접촉 등을 통해 종합적인 리서치를 수행하여 주식 평가를 제공한다. 일반적으로 분기별로 한 번씩 평가를 진행한다.
기본적인 평가 외에도 일부 애널리스트들은 성장률, 실적, 매출 등에 대한 예측을 제공하여 투자자들에게 추가적인 가이드라인을 제시한다. 투자자들은 이러한 전문가 의견이 개인의 관점에 기반하며 변동될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