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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테슬라, 워런티 수리 회피 위해 주행거리계 조작 의혹

    Rounak Jain 2025-04-18 16:44:41
    테슬라, 워런티 수리 회피 위해 주행거리계 조작 의혹

    테슬라(NASDAQ:TSLA)가 워런티 수리를 회피하기 위해 전기차의 주행거리계를 조작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주요 내용


    니리 힌튼이 제기한 소송에 따르면, 테슬라의 주행거리계는 실제 주행거리가 아닌 에너지 소비량과 예측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측정되어 워런티가 조기 만료되는 결과를 초래했다.


    로이터 보도에 따르면, 원고 힌튼은 자신의 2020년형 모델 Y의 주행거리계가 예상보다 최소 15% 더 빠르게 진행되어 워런티가 조기 만료됐다고 주장했다.


    테슬라는 벤징가의 논평 요청에 즉각적인 답변을 하지 않았다.


    로스앤젤레스 거주자인 힌튼은 LA 연방법원에 소송을 제기했으며, 캘리포니아 주의 테슬라 운전자들을 대신해 보상적 손해배상과 징벌적 손해배상을 요구했다. 이는 100만 대 이상의 차량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소장에 따르면 테슬라의 이러한 관행은 수리 수익을 증가시키고 소비자들이 필요 이상으로 일찍 연장 보증을 구매하도록 강요한다고 주장했다.


    시장 영향


    이번 소송은 테슬라가 직면한 첫 번째 법적 문제는 아니다. 2024년 9월, 미 연방법원 판사는 테슬라와 최고경영자 일론 머스크를 상대로 제기된 완전자율주행(FSD) 기술 관련 허위진술 소송을 기각했다.


    판사는 일부 진술이 허위가 아니며, 다른 진술들은 미래 계획과 관련된 것이라고 판단했다.


    앞서 2024년 6월에는 테슬라가 차량 수리와 부품 시장을 독점했다는 집단소송에 직면했다. 이 소송은 테슬라가 워런티 보장 상실을 빌미로 소유주들에게 높은 수리비를 강요하고 긴 수리 대기 시간을 감내하도록 했다고 주장했다.


    또한 지난해 4월, 페이스북(현 메타)의 공동창업자 더스틴 모스코비츠는 테슬라의 FSD 데이터에 대해 우려를 표명하며 테슬라의 상황을 악명 높은 엔론의 붕괴에 비유했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