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D, 유럽 진출 전략 실패로 재정비...목표 시장점유율 5% 크게 밑돌아
Badar Shaikh
2025-04-23 21:13:30
중국 전기차 제조업체 BYD가 유럽 시장 확대를 위해 전략을 재정비하고 있다.
로이터통신은 수요일 소식통을 인용해 BYD가 유럽 시장 진출 과정에서 유럽 시장을 이해하는 임원 채용 실패와 취약한 딜러 네트워크 등 '전략적 실수'를 저질렀다고 보도했다.
BYD의 전 유럽 총괄 마이클 슈에 따르면, BYD는 헝가리 공장 생산 개시 전 유럽 전기차 시장의 5% 이상 점유율을 목표로 했다. 하지만 2024년 판매량은 5만7000대에 그쳐 시장점유율 2.8%를 기록하며 기대에 크게 못 미쳤다.
BYD는 유럽 전략의 핵심으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내세웠다. 이는 회사의 유럽 특별 고문인 알프레도 알타빌라의 조언에 따른 것으로, 그는 많은 유럽 시장에서 전기차 보급률이 여전히 내연기관차와 하이브리드차에 비해 뒤처져 있다고 판단했다.
알타빌라는 "친환경 전환 과정에서 소비자 교육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보도에 따르면 BYD는 이후 스텔란티스 등 경쟁사에서 여러 임원을 영입했으며, 스텔라 리 부사장을 유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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