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셀러들, 트럼프 중국 관세로 마진 압박에 생필품 가격 인상
Anusuya Lahiri
2025-04-26 00:17:10
아마존닷컴(NASDAQ:AMZN) 판매자들이 의류, 보석류, 가정용품, 사무용품, 전자제품, 장난감 등 필수품과 베스트셀러 제품의 가격을 인상했다.
이번 가격 인상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 부과로 수입 비용 상승 부담을 전가할 방안을 모색하면서 이뤄졌다.
관세는 최소 마진으로 운영되는 판매자들에게 큰 부담으로 작용했다.
이들은 이미 보관, 주문처리, 배송, 광고 수수료 등 아마존 관련 비용 증가와 가격 경쟁 압박에 시달려왔다.
이커머스 소프트웨어 기업 스마트스카우트에 따르면 4월 9일 이후 아마존에서 930개 제품의 가격이 평균 29% 인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스마트스카우트의 스콧 니덤 CEO는 가격 인상의 25%가 중국 기반 판매자들에 의해 이뤄졌다고 밝혔다.
아마존의 제3자 마켓플레이스는 회사 온라인 매출의 약 60%를 차지한다. 또한 많은 판매자들이 중국에 기반을 두거나 중국에서 제품을 조달하고 조립하는데 의존하고 있다.
앤디 재시 CEO는 CNBC와의 인터뷰에서 아마존이 공급업체들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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