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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3개월간 13명의 애널리스트들이 포드자동차(NYSE:F)에 대해 강세부터 약세까지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다음 표는 최근 30일간의 평가와 이전 달의 평가를 비교한 것이다.
강세 | 다소 강세 | 중립 | 다소 약세 | 약세 | |
---|---|---|---|---|---|
전체 평가 | 1 | 3 | 7 | 2 | 0 |
최근 30일 | 0 | 1 | 0 | 0 | 0 |
1개월 전 | 0 | 0 | 4 | 1 | 0 |
2개월 전 | 0 | 1 | 1 | 0 | 0 |
3개월 전 | 1 | 1 | 2 | 1 | 0 |
애널리스트들은 포드자동차의 12개월 목표주가를 평균 10.04달러로 제시했으며, 최고 15.50달러에서 최저 7.00달러까지 분포했다. 현재 평균 목표가는 이전 평균 목표가 11.70달러 대비 14.19% 하락한 수준이다.
최근 금융전문가들의 포드자동차에 대한 인식을 종합적으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주요 애널리스트들의 최근 평가와 등급 및 목표가 조정 내용을 상세히 정리했다.
애널리스트 | 소속 | 조치 | 투자의견 | 현재 목표가 | 이전 목표가 |
---|---|---|---|---|---|
라이언 브링크만 | JP모건 | 상향 | 비중확대 | 12.00 | 11.00 |
마이클 워드 | 시티그룹 | 신규 | 중립 | 10.00 | - |
댄 레비 | 바클레이스 | 하향 | 중립 | 8.00 | 10.00 |
조셉 스팍 | UBS | 하향 | 중립 | 9.00 | 10.00 |
마크 델라니 | 골드만삭스 | 하향 | 중립 | 9.00 | 11.00 |
다니엘 로에스카 | 번스타인 | 하향 | 비중축소 | 7.00 | 9.40 |
라이언 브링크만 | JP모건 | 하향 | 비중확대 | 11.00 | 13.00 |
알렉산더 포터 | 파이퍼 샌들러 | 하향 | 중립 | 9.00 | 13.00 |
크리스 맥널리 | 에버코어 ISI | 하향 | 중립 | 10.00 | 11.00 |
라이언 브링크만 | JP모건 | 하향 | 비중확대 | 13.00 | 14.00 |
톰 나라얀 | RBC캐피털 | 하향 | 중립 | 9.00 | 10.00 |
콜린 랭건 | 웰스파고 | 하향 | 비중축소 | 8.00 | 9.00 |
존 머피 | BofA증권 | 하향 | 매수 | 15.50 | 19.00 |
이러한 애널리스트 평가는 포드자동차의 시장 위치를 종합적으로 이해하는 데 중요한 지표가 된다.
포드자동차는 포드와 링컨 브랜드로 자동차를 제조한다. 2022년 3월, 내연기관 사업부문인 포드 블루와 전기차 사업부문인 포드 모델e를 별도 사업부로 운영하기로 발표했다. 미국 시장점유율은 약 13%, 영국은 10%, 중국은 계열사 포함 2% 미만이다. 2024년 전체 매출의 약 68%가 미국에서 발생했다. 미시간주 디어본에 본사를 둔 포드는 UAW 소속 직원 56,500명을 포함해 총 171,000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다.
시가총액: 업계 평균 대비 낮은 시가총액을 기록하며 경쟁사 대비 작은 규모를 보여준다.
매출 성장: 2024년 12월 31일 기준 3개월간 매출 성장률은 4.89%를 기록했다. 이는 상당한 매출 증가를 보여주지만, 소비재 섹터 내 경쟁사들의 평균 성장률에는 미치지 못하는 수준이다.
순이익률: 3.78%의 순이익률로 업계 평균을 상회하며, 효율적인 비용 관리와 높은 수익성을 보여주고 있다.
자기자본이익률(ROE): 4.09%의 ROE로 업계 평균을 상회하며, 주주자본의 효율적 활용을 입증했다.
총자산이익률(ROA): 0.64%의 ROA를 기록하며 업계 평균을 상회하는 자산 활용 효율성을 보여주고 있다.
부채 관리: 부채비율 3.59로 업계 평균을 크게 상회하며, 이는 높은 차입 의존도와 재무적 리스크를 시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