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글로벌] 5월 연휴 한시 특별할인 이벤트](https://img.wownet.co.kr/banner/202504/2025043082721762a73c4b0d9da349268af4fb4f.jpg)
소셜미디어 플랫폼 레딧(NYSE:RDDT)이 상징적인 댓글 섹션에서 높은 상업적 가치를 발견하고, 이를 광고 수익으로 전환하는 수익화 전략을 추진한다.
주요 내용
목요일 1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젠 웡 최고운영책임자(COO)는 높은 참여도와 활동성을 보이는 플랫폼의 댓글 섹션에 새로운 광고 배치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는 게시물 하단과 댓글 상단에 이미 배치된 광고에 추가되는 것이다.
웡 COO는 레딧 대화의 40%가 상업적 성격을 띠고 있으며, 사용자들이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 활발히 논의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높은 참여도를 고려할 때 많은 사용자들이 '구매 결정 여정' 중에 있어 댓글 섹션이 광고 배치에 적합하다고 강조했다.
웡은 "거의 모든 다른 플랫폼들이 댓글란에 광고를 넣지 않고 있다"며 이러한 수준의 참여도는 레딧만의 독특한 특징이라고 덧붙였다.
사용자들이 레딧의 유명한 댓글 섹션에 도달하는 경로는 두 가지라고 웡은 설명했다. 하나는 특정 질문에 대한 답변을 찾기 위해 검색 결과를 클릭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피드에서 흥미로운 게시물을 보고 참여하는 것이다. 어느 경우든 "이 공간에서의 의도성이 매우 높다"고 그는 강조했다.
레딧은 초기 결과에 고무된 모습이다. 웡은 컨퍼런스콜에서 댓글 섹션 내 광고가 이미 분기 전체 광고 노출의 6%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시장 영향
증권가는 레딧의 커뮤니티 중심 특성과 광고주들에게 높아지는 매력도를 근거로 2025년 레딧의 광고 수익 성장률이 경쟁사들을 앞지를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지난 1년간 광고 도구의 대폭적인 개선이 회사의 광고 사업 성장에 기여했다고 분석했다.
레딧은 현재 브라질과 인도 등 해외 시장으로의 확장에 주력하고 있으며, 사용자 증가와 광고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
강력한 광고 실적은 레딧의 수익성 개선으로 이어져, 회사는 3억9,200만 달러의 매출(전년 대비 61% 증가)에 주당순이익 0.13달러를 기록했다.
주가 동향
레딧 주가는 목요일 정규장에서 1.96% 상승했으며, 1분기 실적 발표 후 시간외 거래에서 6.49% 추가 상승했다.
벤징가 엣지 주식 평가에 따르면, 레딧 주식은 모멘텀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지만 성장성과 가치 측면에서는 낮은 평가를 받았다. 장기 가격 추세는 긍정적이나 단기 및 중기 추세는 약세를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