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조스가 주목한 소니의 전후 일본 이미지 쇄신...40년전 1000달러 투자 수익은
Ananya Gairola
2025-05-08 10:06:43
아마존닷컴 창업자 제프 베조스는 소니그룹(NYSE:SONY)이 일본의 품질 이미지를 바꾸고자 했던 사명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 소니의 이러한 유산은 투자자들에게도 장기적으로 인상적인 수익을 안겨주었다.
주요 내용
2012년 찰리 로즈와의 인터뷰에서 베조스는 소니의 전후 사명을 기업이 자사를 넘어선 목표를 설정한 드문 사례로 꼽았다.
베조스는 "2차 세계대전 직후, 소니를 설립한 아키오 모리타는 소니의 사명으로 일본을 품질로 유명하게 만들겠다는 목표를 세웠다"고 말했다.
"당시 일본은 저렴한 모방 제품으로 알려져 있었다. 모리타는 '소니를 품질로 유명하게 만들겠다'가 아닌 '일본을 품질로 유명하게 만들겠다'고 했다. 그는 소니보다 더 큰 사명을 선택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베조스는 이러한 철학이 아마존이 '지구상에서 가장 고객 중심적인 기업'이 되겠다는 사명을 세우는데 영감을 주었다고 밝혔다.
시장 영향
소니는 1946년 5월 7일 도쿄에서 엔지니어 마사루 이부카와 물리학자 아키오 모리타가 설립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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