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준석] 중국증시 무료 강연회](https://img.wownet.co.kr/banner/202505/202505138869df34f779414285673a7181b19c50.jpg)
스트리밍 공룡 넷플릭스(NASDAQ:NFLX)가 광고주 대상 프레젠테이션에서 광고형 요금제의 괄목할 만한 성과와 함께 실시간 콘텐츠와 리얼리티 TV 등 향후 콘텐츠 계획을 공개했다.
광고형 요금제 성과 두각
시장 예상을 상회하는 실적을 발표한 넷플릭스와 주주들에게 또 다른 호재가 있다.
2022년 출시된 광고형 요금제의 전 세계 월간 활성 사용자가 9400만명을 기록했다. 데드라인에 따르면 이는 2024년 11월 7000만명에서 크게 증가한 수치다.
넷플릭스는 광고형 요금제 사용자들이 월평균 41시간을 시청한다고 밝혔다. 넷플릭스 광고 사업부문 대표 에이미 라인하드는 광고형 요금제가 모든 방송·케이블 네트워크보다 18-34세 핵심 연령층 도달률이 높다고 강조했다.
라인하드는 "경쟁사와 비교할 때 우리 서비스의 주목도가 처음부터 끝까지 더 높다. 더욱 인상적인 것은 회원들이 중간 광고에도 프로그램만큼 집중한다는 점"이라고 말했다.
광고형 요금제의 성공적인 반응은 미국과 캐나다에서 자체 광고 플랫폼을 출시하는 회사에 긍정적인 신호다. 넷플릭스는 6월까지 나머지 광고형 서비스 국가에도 이 플랫폼을 확대할 예정이다.
라인하드는 경쟁 스트리밍 업체들이 "둘 중 하나"만 가진 것과 달리 넷플릭스는 뛰어난 기술과 엔터테인먼트를 모두 보유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사업의 기반이 마련됐다. 앞으로 발전 속도는 더욱 빨라질 것"이라고 그는 덧붙였다.
실시간 콘텐츠와 리얼리티 TV 확대
넷플릭스는 최근 몇 년간 구독자 확대와 광고 수익 증대를 위해 스포츠, 코미디 스페셜, 시상식 등 실시간 콘텐츠를 추가해왔다.
테크크런치에 따르면 넷플릭스 콘텐츠 책임자 벨라 바자리아는 7월 11일 복싱 경기와 크리스마스 당일 NFL 경기 2경기 등 향후 실시간 콘텐츠 계획을 공개했다.
수요일 발표된 NFL 일정에 따르면 넷플릭스의 크리스마스 경기는 댈러스 카우보이스 대 워싱턴 커맨더스(오후 1시 ET)와 디트로이트 라이온스 대 미네소타 바이킹스(오후 4시 30분 ET)다.
넷플릭스는 또한 2026년 3월 1일 미국배우조합상 시상식을 생중계하고 2025년 5월 31일 '넷플릭스 투둠 2025: 라이브 이벤트'를 스트리밍할 예정이다.
데드라인에 따르면 넷플릭스는 1983년부터 1995년까지 방영된 옛 탤런트쇼 '스타서치'의 리부트를 포함한 여러 리얼리티 경연 프로그램도 선보일 예정이다.
새로운 '스타서치'는 음악, 댄스, 코미디 부문에서 어린이들도 참가할 수 있다. 매주 2회 생방송으로 진행되며 시청자들이 선호하는 참가자에게 투표해 다음 라운드 진출자를 결정한다.
에드 맥마흔이 진행했던 원조 '스타서치'에서는 비욘세, 저스틴 팀버레이크, 브리트니 스피어스, 데이브 샤펠, 크리스티나 아길레라, 애덤 샌들러 등 많은 스타들이 유명해지기 전 출연했다.
넷플릭스는 이번 여름 새로운 음악 리얼리티 경연 프로그램 '빌딩 더 밴드'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미 촬영이 완료된 이 시리즈는 최근 사망한 원디렉션 멤버 리암 페인의 마지막 TV 시리즈다.
시장 영향
넷플릭스의 이번 프레젠테이션은 성공을 축하하고 광고주들에게 향후 콘텐츠를 소개하는 자리였지만, 주주들에게는 회사의 향후 방향성을 보여주는 중요한 자리였다.
광고는 미래 수익을 늘리기 위한 회사의 핵심 전략이 되었으며, 실시간 콘텐츠는 높은 시청률과 프리미엄 광고 단가를 확보하는데 성공을 보여주고 있다.
넷플릭스는 WWE, 복싱, NFL의 실시간 스포츠 콘텐츠와 함께 '웬즈데이', '기묘한 이야기', '오징어 게임' 새 시즌이 예정된 2025년을 기대하고 있다.
주가 동향
넷플릭스 주가는 1.1% 상승한 1,163.42달러를 기록했다. 52주 거래 범위는 587.04달러에서 1,164.00달러다. 2025년 들어 31% 상승했으며, 지난 1년간 80% 이상 상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