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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3개월간 14개 증권사가 커민스(NYSE:CMI)에 대한 투자의견을 공개했다. 강세부터 약세까지 전망이 엇갈리는 모습을 보였다.
최근 30일과 이전 달을 비교한 투자의견 분포는 다음과 같다.
강력매수 | 매수 | 중립 | 매도 | 강력매도 | |
---|---|---|---|---|---|
전체 의견 | 4 | 4 | 5 | 0 | 1 |
최근 30일 | 0 | 1 | 0 | 0 | 0 |
1개월 전 | 1 | 1 | 1 | 0 | 0 |
2개월 전 | 2 | 1 | 3 | 0 | 1 |
3개월 전 | 1 | 1 | 1 | 0 | 0 |
증권가는 12개월 목표주가를 평균 349달러로 제시했다. 최고 451달러에서 최저 240달러까지 전망이 갈렸다. 이전 평균 목표가 대비 11.1% 하향 조정된 수준이다.
최근 증권사들의 커민스에 대한 평가를 자세히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주요 애널리스트들의 최근 평가와 목표가 조정 내역을 정리했다.
애널리스트 | 증권사 | 투자의견 변경 | 투자의견 | 현재 목표가 | 이전 목표가 |
---|---|---|---|---|---|
데이비드 라소 | 에버코어ISI | 하향 | 아웃퍼폼 | 419.00 | 451.00 |
카일 멩게스 | 시티그룹 | 상향 | 매수 | 350.00 | 320.00 |
엔젤 카스티요 | 모건스탠리 | 상향 | 오버웨이트 | 350.00 | 340.00 |
타미 자카리아 | JP모건 | 상향 | 중립 | 320.00 | 308.00 |
엔젤 카스티요 | 모건스탠리 | 하향 | 오버웨이트 | 340.00 | 425.00 |
데이비드 라이커 | 베어드 | 하향 | 중립 | 315.00 | 407.00 |
타미 자카리아 | JP모건 | 하향 | 중립 | 308.00 | 375.00 |
카일 멩게스 | 시티그룹 | 하향 | 매수 | 320.00 | 360.00 |
제이미 쿡 | 트루이스트증권 | 하향 | 보유 | 338.00 | 420.00 |
스티븐 피셔 | UBS | 하향 | 매도 | 240.00 | 400.00 |
카일 멩게스 | 시티그룹 | 하향 | 매수 | 360.00 | 430.00 |
스티븐 피셔 | UBS | 하향 | 매수 | 400.00 | 432.00 |
타미 자카리아 | JP모건 | 하향 | 중립 | 375.00 | 420.00 |
데이비드 라소 | 에버코어ISI | 상향 | 아웃퍼폼 | 451.00 | 408.00 |
이러한 투자의견과 재무지표를 종합적으로 분석하면 커민스의 시장 위치를 더 정확히 파악할 수 있다.
커민스는 상용 트럭, 건설장비, 기관차용 디젤 엔진 및 기타 엔진의 선도적 제조업체다. 또한 동력전달장치 부품, 여과장치, 변속기, 터보차저, 후처리 시스템, 연료 시스템 등을 생산한다. 매출의 약 60%는 미국과 캐나다에서, 40%는 해외에서 발생한다. 해외 매출(중국, 인도 등)의 상당 부분은 합작투자를 통해 이뤄진다. 190개국에 걸쳐 650개의 대리점과 19,000개 이상의 판매점을 운영하고 있다. 커민스의 비즈니스 모델은 독특한데, 자체 엔진을 생산하는 대형 트럭 제조업체 고객들과도 경쟁한다.
시가총액: 업계 평균을 상회하는 시가총액을 보유하고 있어 기업 규모와 시장 인지도가 높은 편이다.
매출 추이: 2025년 3월 31일 기준으로 3개월간 매출이 약 2.73% 감소했다. 다만 산업재 섹터 내 경쟁사 대비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순이익률: 10.08%의 순이익률을 기록해 업계 평균을 하회하며, 수익성 측면에서 개선이 필요한 상황이다.
자기자본이익률(ROE): 7.78%의 ROE를 기록해 업계 평균을 밑돌았다. 주주 자본 활용 효율성 개선이 요구된다.
총자산이익률(ROA): 2.57%의 ROA로 업계 평균을 상회하며 효율적인 자산 운용을 보여주고 있다.
부채관리: 부채비율 0.74로 업계 평균 이하를 기록해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유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