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료업계, 판매량 아닌 프리미엄 제품으로 수익 극대화
Nabaparna Bhattacharya
2025-05-29 04:57:27
미국 소비자들의 음료 소비가 더욱 선별적으로 변화하는 가운데, 음료 제조업체들이 판매량 증가가 아닌 기능성 제품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BofA 증권의 브라이언 D. 스필레인 애널리스트의 최신 미국 청량음료 보고서에 따르면, 2024년 음료 판매량은 정체된 반면 매출액은 상승세를 보였다. 이는 무설탕, 카페인, 프로바이오틱스와 같은 기능성을 강조한 프리미엄 제품이 주도한 것으로 분석됐다.
구체적인 수치를 보면, 2024년 미국 음료(LRB) 매출은 금액 기준 4.5% 증가했으나 판매량은 대체로 정체됐다. LRB와 주류를 포함한 전체 음료 판매량도 전년 대비 정체됐으며, 지난 5년간 연평균 성장률(CAGR)은 0.7%에 그쳤다.
하지만 카페인, 크레아틴/단백질, 프로바이오틱스, 무설탕과 같은 기능성 제품에 대한 소비자 관심은 지속적으로 가치 창출을 견인하고 있다. 업계가 판매량보다 매출 성장에 초점을 맞춘 결과, 지난 10년간 연간 7%의 수익 풀 확대를 달성했다.
스필레인 애널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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