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을수] 미국 ETF 한방에 끝내기 VOD](https://img.wownet.co.kr/banner/202505/20250523ba9d39248d5247a9b67a04651daebc55.jpg)
![[박준석]차이나는 기회](https://img.wownet.co.kr/banner/202506/2025060490127707fa1042eda00fcf1d11687a87.jpg)
![[와우글로벌] 종목검색 리뉴얼](https://img.wownet.co.kr/banner/202505/20250527af5a807ac6544f84aa0f7ce00492ba85.jpg)
지난 분기 동안 13명의 애널리스트들이 리프트(NASDAQ:LYFT)에 대해 강세부터 약세까지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다음 표는 최근 30일간의 평가와 이전 달의 평가를 비교한 개요를 보여준다.
강세 | 약강세 | 중립 | 약약세 | 약세 | |
---|---|---|---|---|---|
전체 평가 | 2 | 3 | 8 | 0 | 0 |
최근 30일 | 0 | 1 | 0 | 0 | 0 |
1개월 전 | 1 | 1 | 4 | 0 | 0 |
2개월 전 | 0 | 0 | 3 | 0 | 0 |
3개월 전 | 1 | 1 | 1 | 0 | 0 |
애널리스트들은 리프트의 12개월 목표주가를 평균 17.85달러로 제시했으며, 최고 28.00달러에서 최저 13.00달러까지 분포했다. 현재 평균 목표주가는 이전 17.54달러에서 1.77% 상승했다.
최근 애널리스트들의 상세 평가 내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애널리스트 | 소속 | 투자의견 | 등급 | 현재 목표가 | 이전 목표가 |
---|---|---|---|---|---|
브래드 에릭슨 | RBC 캐피털 | 유지 | 아웃퍼폼 | 21.00 | 21.00 |
이반 파인세스 | 타이그리스 파이낸셜 | 상향 | 매수 | 28.00 | 26.00 |
샴 파틸 | 서스케한나 | 상향 | 중립 | 18.00 | 15.00 |
스티븐 주 | UBS | 상향 | 중립 | 14.00 | 12.00 |
더그 안무스 | JP모건 | 상향 | 중립 | 16.00 | 14.00 |
제이슨 헬프스타인 | 오펜하이머 | 상향 | 아웃퍼폼 | 17.00 | 15.00 |
로스 샌들러 | 바클레이스 | 상향 | 중립 | 20.00 | 19.00 |
브라이언 노왁 | 모건스탠리 | 하향 | 중립 | 15.00 | 17.00 |
톰 화이트 | DA 데이비슨 | 유지 | 중립 | 15.00 | 15.00 |
더그 안무스 | JP모건 | 하향 | 중립 | 14.00 | 16.00 |
켄 가브렐스키 | 웰스파고 | 하향 | 중립 | 13.00 | 14.00 |
롭 샌더슨 | 루프 캐피털 | 하향 | 매수 | 20.00 | 23.00 |
브래드 에릭슨 | RBC 캐피털 | 유지 | 아웃퍼폼 | 21.00 | 21.00 |
이러한 애널리스트 평가는 리프트의 시장 위치를 종합적으로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리프트는 미국과 캐나다에서 두 번째로 큰 차량 공유 서비스 제공업체로, 리프트 앱을 통해 승객과 운전자를 연결한다. 2013년 설립되어 2019년 상장했으며, 일반 차량, 합승, 고급 차량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차량 공유 외에도 자전거와 스쿠터 공유 시장에 진출하여 복합 운송 옵션을 제공하고 있다.
시가총액: 업계 평균 대비 낮은 시가총액을 보이며, 경쟁사 대비 규모가 작은 편이다.
매출 성장: 2025년 3월 31일 기준 3개월간 13.54%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다. 산업재 섹터 내 경쟁사 대비 다소 낮은 성장률을 보였다.
순이익률: 0.18%의 순이익률로 업계 평균을 하회하며, 수익성 개선이 필요한 상황이다.
자기자본이익률(ROE): 0.32%의 ROE로 업계 평균을 하회하며, 주주 자본 활용 효율성 개선이 필요하다.
총자산이익률(ROA): 0.05%의 ROA로 업계 평균을 하회하며, 자산 활용 효율성에 과제가 있다.
부채 관리: 부채비율이 1.41로 업계 평균을 상회하며, 재무적 부담이 있는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