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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펜하이머의 채드 라킨과 제이슨 헬프스타인 애널리스트는 자동차 소유 비용 상승과 테슬라의 오스틴 로보택시 실망스러운 데뷔가 차량 공유 기업 리프트에는 오히려 기회가 될 수 있다고 분석했다. 이들은 이러한 상황이 리프트가 우버와의 격차를 좁히고 EBITDA 마진을 크게 개선할 수 있는 기회라고 보고 있다. 애널리스트들은 테슬라의 기대에 못 미치는 출시로 인해 로보택시가 차량 공유 수요를 잠식할 것이라는 우려가 일단 중단된 상태라고 주장했다.
라킨과 헬프스타인은 5월 리프트의 1분기 실적 발표 이후 소비자 수요와 경쟁 환경에 큰 변화가 없었다고 지적했다. 이러한 안정적인 환경은 회사가 하반기에 강세를 보일 것임을 시사한다. 또한 리프트의 수익이 증가함에 따라 최근 프리나우 인수와 같은 전략적 인수를 더 추진할 것으로 예상했다. 나아가 리프트가 결국 자사주 매입을 시작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이러한 긍정적인 전망과 1분기 이후 주가의 강세를 바탕으로 오펜하이머는 리프트에 대한 아웃퍼폼 등급을 재확인했다. 또한 목표주가를 3달러 상향한 주당 20달러로 조정했는데, 이는 월요일 종가 대비 약 25%의 상승 여력을 의미한다. 주목할 만한 점은 헬프스타인이 평균 수익률 5.3%를 기록한 4성급 애널리스트라는 것이다.
월가의 평가를 보면, 지난 3개월간 리프트 주식에 대해 매수 7건, 보유 22건, 매도 1건으로 보유 의견이 우세하다. 또한 리프트의 평균 목표주가는 주당 17.21달러로, 4.4%의 상승 여력을 시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