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을수] 미국 ETF 한방에 끝내기 VOD](https://img.wownet.co.kr/banner/202505/20250523ba9d39248d5247a9b67a04651daebc55.jpg)
![[박준석]차이나는 기회](https://img.wownet.co.kr/banner/202506/2025060490127707fa1042eda00fcf1d11687a87.jpg)
![[와우글로벌] 종목검색 리뉴얼](https://img.wownet.co.kr/banner/202505/20250527af5a807ac6544f84aa0f7ce00492ba85.jpg)
인기 팟캐스트 '스마트리스'의 진행자이자 할리우드 배우인 제이슨 베이트먼, 윌 아넷, 션 헤이즈가 화요일 새로운 이동통신 서비스 스마트리스 모바일을 출시했다.
주요 내용
스마트리스 모바일은 소비자 직접 판매 방식의 통신사업자로, 기존 무제한 요금제보다 적은 데이터를 사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저렴한 요금제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헤이즈는 성명을 통해 "자신의 휴대폰을 소유하고 있고, 대부분의 시간을 와이파이 환경에서 보내며,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다면 스마트리스 모바일로 전환해 월 통신비를 절반으로 줄일 수 있다. 실제로 와이파이 사용 빈도를 고려하면 현재 통신요금이 부끄러울 정도"라고 말했다.
베이트먼은 대부분의 스마트리스 팟캐스트 청취자들이 휴대폰으로 콘텐츠를 소비하고 있어 모바일 분야 진출이 브랜드의 자연스러운 확장이라고 강조했다.
"스마트리스 팟캐스트는 현재 매월 수백만 명의 청취자에게 도달하고 있으며, 거의 모든 청취자가 휴대폰으로 청취한다"며 "스마트리스 브랜드를 모바일로 확장하는 것은 논리적인 다음 단계"라고 베이트먼은 설명했다.
스마트리스 모바일은 무제한 데이터가 필요하지 않은 소비자들을 위해 비용 효율적인 요금제를 제공함으로써 버라이즌 커뮤니케이션스(NYSE:VZ)와 AT&T(NYSE:T) 같은 대형 통신사의 대안으로 자리매김하고자 한다.
이번 사업은 배우 라이언 레이놀즈가 공동 설립한 셀럽 기반 모바일 벤처 민트 모바일의 성공에서 영감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민트 모바일은 2023년 T-모바일(NYSE:TMUS)에 13억 달러에 인수된 바 있다.
셀러브리티 브랜드는 스타의 영향력을 활용해 소비자의 관심, 매출,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는 데 성공적인 모습을 보여왔다. 예를 들어 e.l.f 뷰티(NYSE:ELF)는 지난 5월 헤일리 비버의 프리미엄 화장품 브랜드 로드(rhode)를 10억 달러에 인수했다.
소비자들은 셀러브리티들이 실제로 참여하는 브랜드에 끌리며, 소셜 미디어를 통한 영향력 확대는 스마트리스 모바일의 성공을 견인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