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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fA 증권의 브래드 실스 애널리스트는 허브스팟(NYSE:HUBS)에 대해 매수 의견과 목표주가 740달러를 유지했다.
실스 애널리스트는 허브스팟의 신규 브리즈AI 플랫폼의 핵심 구성요소를 심층 분석했다.
그는 브리즈로 인한 실질적인 매출은 2027 회계연도까지는 기대하기 어렵다고 전망했으나, 브리즈의 추가 매출을 상향식으로 모델링하는 것이 의미있다고 설명했다.
실스 애널리스트는 이번 모델링의 목적이 매출 시기를 예측하는 것이 아니라, 브리즈AI가 허브스팟의 설치 기반 규모와 제품 가치를 고려할 때 무리한 가정 없이도 성장을 견인할 수 있음을 보여주기 위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세일즈포스(NYSE:CRM)와 마찬가지로 영업 생산성과 잠재적 매출 증대 효과를 고려할 때, AI의 활용 사례가 허브스팟의 영업 및 마케팅 부문에서 가장 설득력 있다고 분석했다.
다만 허브스팟의 중소기업(SMB) 최종 시장에서는 ChatGPT와 같은 제3자 에이전트 도구가 대체재가 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채널 피드백에 따르면 허브스팟 고객들은 대기업과 달리 제3자 도구 사용에 제한이 없으며, 마케팅 콘텐츠와 같은 기본적인 생성형 AI 사용 사례에 이러한 도구를 활용하고 있다고 실스는 설명했다.
이는 브리즈 에이전트가 도입을 촉진하기 위해서는 더 정교한 워크플로우 해결이 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허브스팟이 고객 에이전트, 콘텐츠 에이전트, 소셜 미디어 에이전트, 영업 전망 에이전트, 지식 기반 에이전트 등 강력한 에이전트 세트를 보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스는 이러한 에이전트들이 독점적이고 강력한 데이터셋을 기반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의미 있는 워크플로우 자동화를 이끌어낼 수 있다고 분석했다.
허브스팟은 2억 개 이상의 기업 및 구매자 프로필을 관리하고 있으며, 프레임AI 인수로 브리즈가 방대한 양의 비정형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게 되었다고 애널리스트는 설명했다.
5월 8일 회사는 마케팅, 영업, 서비스 및 기타 모든 핵심 허브에서 고객 에이전트에 대한 허브스팟 크레딧 사용을 확대했다고 실스는 전했다.
프로 및 엔터프라이즈 고객은 월별 기본 크레딧 패키지를 보유하게 되며, 추가 크레딧은 1000크레딧당 10달러에 구매할 수 있다고 애널리스트는 설명했다.
고객 에이전트 기본 시나리오에서 에이전트 침투율 2.5%와 3%, 해결률 10%와 13%를 가정할 때, 2026년과 2027년 회계연도에 각각 3000만 달러와 8400만 달러의 매출 기여가 예상되며, 이는 각각 1%포인트와 2%포인트의 성장을 의미한다고 실스는 분석했다.
실스는 2025 회계연도 매출을 30.4억 달러, 주당순이익을 9.33달러로 전망했다.
주가 동향: 허브스팟 주가는 월요일 마지막 거래에서 1.08% 상승한 540.26달러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