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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주요 주택건설업체인 KB홈이 2025년 2분기 실적과 함께 전략적 행보를 발표했다. KB홈은 49개 시장에서 맞춤형 에너지 효율 주택을 공급하며 고객 중심 경영과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KB홈의 2025년 2분기 실적 발표에 따르면, 매출액은 15억3000만 달러, 희석주당순이익은 1.50달러를 기록했다. 회사는 어려운 시장 환경 속에서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2억 달러 규모의 자사주 매입을 결정했다.
주택 인도 물량은 전년 동기 대비 11% 감소한 3,120채를 기록했으나, 평균 판매가격은 48만8,700달러로 소폭 상승했다. 주택건설 부문 영업이익은 주택 매출총이익률 하락과 판매관리비 증가로 1억3,150만 달러로 감소했다. 이러한 도전적 상황에도 불구하고, KB홈은 장부가 이하 가격에서 자사주를 매입하며 장기적 주주가치 제고 의지를 보여줬다.
금융서비스 부문도 어려움을 겪었다. 보험 수수료 감소와 대출 실행 건수 감소로 세전이익이 하락했다. 회사는 향후 성장을 위한 충분한 토지 파이프라인을 유지하면서도 신규 토지 매입을 신중히 조절하는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KB홈은 자산 최적화와 가격 투명성 유지에 주력하며, 2025 회계연도 매출 목표를 63억~65억 달러로 제시했다. 회사는 수익성 개선과 주주가치 제고에 계속 집중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