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펩시코, AI 성장 가속화 위해 세일즈포스 에이전트포스 도입

Nabaparna Bhattacharya 2025-06-24 22:19:41
펩시코, AI 성장 가속화 위해 세일즈포스 에이전트포스 도입

세일즈포스(NYSE:CRM)가 펩시코(NASDAQ:PEP)와의 주요 협력 관계를 발표하면서 화요일 장전 거래에서 주가가 상승했다.


이 식음료 대기업은 세일즈포스의 에이전트포스 플랫폼을 도입할 계획이다. 이 플랫폼은 AI 기반 디지털 에이전트를 업무 프로세스에 직접 통합해 고객 및 영업 프로세스를 간소화하도록 설계됐다.


펩시코는 업계에서 에이전트포스를 대규모로 도입하는 첫 기업 중 하나다.


이번 도입은 영업 및 지원팀의 운영 방식을 현대화하여 데이터 중심 환경에서 더욱 민첩하고 효율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다.


펩시코의 회장 겸 CEO인 라몬 라구아르타는 이번 협력이 AI를 일상 업무에 접목함으로써 더욱 민첩하고 혁신적인 기업으로 거듭나고자 하는 회사의 폭넓은 포부를 반영한다고 밝혔다. 펩시코는 에이전트포스를 통해 고객 참여도를 높이고 성장을 견인할 통찰력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세일즈포스는 데이터 클라우드, 소비재 클라우드, 서비스 클라우드, 마케팅 클라우드 등의 도구를 통해 펩시코의 데이터 스트림을 통합하고 마케팅 및 유통 실행을 자동화할 예정이다.


이러한 플랫폼들은 재고 가시성을 향상시키고, 실시간 협업을 촉진하며, AI 기반 인사이트를 통해 프로모션을 최적화할 것이다.


세일즈포스는 소비재 부문을 넘어 의료 산업으로도 에이전트포스 플랫폼을 확장하고 있어, AI 기반 솔루션의 다양한 적용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별도의 보도자료에 따르면, 시카고대학교 메디컬센터는 비임상 환자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에이전트포스 포 헬스를 도입한다고 발표했다.


AI 기반 채팅 및 전화 에이전트를 통해 일상적인 문의를 자동화함으로써, 병원 시스템은 직원의 업무 부담을 줄이면서 주요 정보에 대한 24시간 접근성을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환자들은 곧 예약 일정 관리, 보험 확인, 안내 지원 등을 처리할 수 있는 셀프 서비스 도구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시카고대학교 메디컬센터의 최고마케팅책임자인 앤드류 창은 지능형 디지털 에이전트에 반복적인 작업을 이관함으로써 직원들이 복잡한 요구사항에 집중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플랫폼의 잠재력을 강조했다.


세일즈포스의 최근 발전은 산업 전반에 걸쳐 진화하는 운영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인간의 전문성과 자율 시스템을 결합하는 광범위한 트렌드를 보여준다.


CRM 주식은 지난 1년간 9% 이상 상승했다.


주가 동향: CRM 주식은 화요일 장전 거래에서 1.11% 상승한 266.34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