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퀀트에쿼티] 공개방송 일정](https://img.wownet.co.kr/banner/202506/202506192d97e7aebad84428be3d2e073e6fbeac.png)
![[박준석]차이나는 기회](https://img.wownet.co.kr/banner/202506/2025060490127707fa1042eda00fcf1d11687a87.jpg)
![[와우글로벌] 알파픽 추가 100명 모집](https://img.wownet.co.kr/banner/202506/20250627a6b5bf8630e44aac8102dfce6f5d94d7.jpg)
![[블랙퀀트에쿼티] 런칭이벤트](https://img.wownet.co.kr/banner/202506/2025061965a36b8591c0415a8027b51a310b4881.jpg)
![[블랙퀀트에쿼티] 나스닥 셀렉션](https://img.wownet.co.kr/banner/202506/2025061761937cada68743dca576f88b6193a265.jpg)
![[이을수] 미국 ETF 한방에 끝내기 VOD](https://img.wownet.co.kr/banner/202505/20250523ba9d39248d5247a9b67a04651daebc55.jpg)
스타벅스가 고객 유치를 위해 과거의 전략으로 회귀하고 있다. 불편한 좌석과 막혀있던 전원 콘센트를 다시 개방하며 고객들이 주문 후에도 매장에 머무를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 이는 테이크아웃 위주로 변모하기 이전 스타벅스 매장이 가졌던 본래의 분위기를 되살리려는 시도다.
고객들의 매장 체류를 장려하는 이번 전략은 스타벅스의 매출 증가로 이어질 수 있다. 이는 과거 블루칼라 직장인과 대학생들이 무료 와이파이와 전원 콘센트를 이용해 노트북으로 작업하던 비즈니스 모델로의 회귀다. 고객의 체류 시간이 늘어나면 음료나 식사를 추가 주문할 기회도 늘어나게 된다.
이번 변화는 스타벅스가 애널리스트와 투자자들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하면서 고객을 되찾기 위한 일련의 과정의 일환이다. 최근 8번의 실적 발표 중 5번이나 주당순이익(EPS) 전망치를 하회했으며, 매출도 최근 8분기 중 6번이나 예상치를 밑돌았다.
최근 스타벅스에 대한 증권가의 시각이 긍정적으로 바뀌고 있으며, 일부 애널리스트들은 목표주가를 상향하거나 투자의견을 상향 조정했다.
스타벅스 주식은 월요일 장전거래에서 0.35% 상승했으며, 연초 이후 2.21% 상승했다. 지난 12개월간 주가는 19.42% 상승했다.
월가의 종합 투자의견은 '매수 비중 확대'다. 이는 최근 3개월간 제시된 12개의 매수와 11개의 보유 의견을 종합한 것이다. 평균 목표주가는 94.80달러로, 현재 주가 대비 2.92%의 상승여력을 제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