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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리바바그룹홀딩스(NYSE:BABA)가 웹사이트 제작 플랫폼 윅스닷컴(NASDAQ:WIX)과 전략적 제휴를 발표한 후 주가가 하락했다.
이번 제휴는 200개 이상 시장에서 기업가와 소규모 사업자들의 글로벌 상거래를 단순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협력을 통해 윅스 판매자들은 알리바바닷컴을 통해 도매 사업을 원활하게 확장할 수 있게 되며, 알리바바 판매자들은 윅스의 AI 기반 커머스 도구를 활용해 D2C(기업-소비자 직거래) 및 B2B 이커머스 스토어프론트를 구축할 수 있게 된다.
이번 파트너십은 3가지 핵심 요소를 중심으로 단계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첫째, 알리바바닷컴 판매자 앱이 윅스 마켓플레이스에 통합되어 윅스 사용자들이 제품과 주문의 자동 동기화를 통해 신속하게 글로벌 골드 공급업체로 인증받을 수 있게 된다.
둘째, 윅스 판매자들에게 알리바바닷컴의 공급업체 생태계에 대한 선별적 접근권이 부여된다.
이 기능을 통해 소규모 브랜드들은 운영 리스크를 최소화하면서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소싱하고, 제품을 번들로 제공하거나 새로운 시장을 테스트할 수 있다. 판매자들은 자체 브랜드 제품 컨셉을 실험하고 제품 카탈로그를 보다 효율적으로 확장할 수 있다.
셋째, 알리바바닷컴 판매자들은 윅스의 AI, 마케팅, 디자인 툴킷을 사용하여 브랜드 디지털 스토어프론트를 구축할 수 있다. 단일 로그인을 통해 판매자들은 하나의 생태계 내에서 소비자와 기업 고객 모두에게 도달할 수 있도록 디지털 영역을 확장할 수 있다.
양사는 향후 단계에서 AI 기반 제품 검색과 스마트 제품 매칭 기능을 확대할 계획이다.
알리바바는 말레이시아에 세 번째 데이터센터를 개설하고 10월에는 필리핀에 두 번째 시설을 열 계획이며 클라우드 인프라를 확장하고 있다.
알리바바 클라우드 CEO 에디 우는 최근 글로벌화와 AI 개발에 대한 회사의 의지를 재확인했다. 싱가포르에도 글로벌 AI 역량 센터가 설립될 예정이다.
주가 동향: 알리바바 주가는 수요일 마지막 거래에서 2.26% 하락한 111.40달러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