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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E 에어로스페이스(NYSE:GE)가 항공우주 수요 강세와 운영 효율성 개선에 힘입어 최근 수개월간 강한 주가 흐름을 보이고 있다. 수익성 확대와 견고한 주문량, 관세 전가 가격 전략 등이 투자자들의 낙관론을 이끌었다.
주가는 연초 대비 46% 이상 상승했다. 현재 244달러 선에서 거래되며 50일 이동평균선인 235달러를 크게 상회하고 있고, 52주 최고치인 260.55달러에 근접하고 있다.
GE 에어로스페이스는 7월 7일 차이나항공과 보잉 777X 항공기 14대에 탑재되는 GE9X 엔진에 대한 다년간의 서비스·수리·정비(MRO)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계약은 차이나항공이 GE90과 GEnx 엔진을 탑재한 항공기를 운영하기 시작한 1999년부터 이어져온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했다. GE9X 엔진은 이전 모델 대비 10% 향상된 연료 효율성을 제공하며 지속가능한 항공유(SAF)와 완벽히 호환된다.
래리 컬프 CEO는 6월 초 GE 에어로스페이스가 약 5억 달러의 관세 관련 비용을 고객사에 전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는 무역 관련 비용 압박 속에서 수익성을 유지하기 위한 회사의 노력을 반영한다.
2025년 1분기에 GE 에어로스페이스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1% 증가한 99.4억 달러를 기록하며 강한 실적을 보고했다. 조정 주당순이익은 60% 급증한 1.49달러로 시장 예상치 1.26달러를 상회했다. 영업이익률도 크게 확대됐다.
회사는 2025년 연간 가이던스를 재확인하며 매출은 낮은 두 자릿수 성장을, 주당순이익은 5.10~5.45달러를 전망했다. 이는 시장 컨센서스 6.135달러와 비교된다.
시장은 GE 에어로스페이스의 2분기 실적에 주목하고 있으며, 증권가는 서비스 매출 지속 성장과 관세 전가에 따른 추가 가격 상승 모멘텀을 예상하고 있다.
6월 RBC 캐피털은 GE 에어로스페이스에 대해 '아웃퍼폼' 투자의견을 재확인하고 목표가를 275달러로 상향 조정했다. 한편 옵션 시장 데이터는 2분기 실적 발표를 앞두고 기관 투자자들의 활발한 거래를 보여줬다.
업종 전반에 대한 투자는 아이쉐어즈 US 에어로스페이스&디펜스 ETF(BATS:ITA)와 가벨리 커머셜 에어로스페이스&디펜스 ETF(NYSE:GCAD)를 통해 가능하다.
주가 동향
GE 주식은 화요일 마지막 거래에서 1.34% 하락한 245.12달러에 거래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