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준석]차이나는 기회](https://img.wownet.co.kr/banner/202506/2025060490127707fa1042eda00fcf1d11687a87.jpg)
![[블랙퀀트에쿼티] 공개방송 일정](https://img.wownet.co.kr/banner/202506/202506192d97e7aebad84428be3d2e073e6fbeac.png)
![[와우글로벌] 알파픽 추가 100명 모집](https://img.wownet.co.kr/banner/202506/20250627a6b5bf8630e44aac8102dfce6f5d94d7.jpg)
![[블랙퀀트에쿼티] 나스닥 셀렉션](https://img.wownet.co.kr/banner/202507/202507098f32d1f3633e4c6aa69525a2cf6f5d73.jpg)
![[블랙퀀트에쿼티] 런칭이벤트](https://img.wownet.co.kr/banner/202507/2025070931194b9193544ebe8d711fb7a541fa18.jpg)
![[박준석] 공개방송 이벤트](https://img.wownet.co.kr/banner/202506/20250618142dc7b69c6e4839a45effe86053d081.png)
원격의료 플랫폼 힘스앤허스(HIMS)가 2026년 캐나다에 저가 체중감량 프로그램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이는 동사의 캐나다 시장 첫 진출이다. 이번 진출은 노보 노디스크(NVO)의 오젬픽과 위고비 같은 체중감량 의약품의 저가 대체제인 제네릭 세마글루타이드의 글로벌 출시 시점과 맞물린다. 이 소식이 전해진 후 수요일 오전 힘스앤허스 주가는 약 1.5% 상승했다.
앤드류 두덤 CEO는 캐나다를 '주요 기회'로 평가했다. 캐나다 성인의 약 3분의 2가 과체중이나 비만이며, 효과적인 치료에 대한 접근성이 제한적이고 비용도 높은 상황이다.
입증된 체중감량 약물인 브랜드 세마글루타이드는 월 200캐나다달러 이상의 높은 비용과 의료 지원 부족으로 접근이 어려웠다.
이에 힘스앤허스는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제네릭 세마글루타이드라는 저렴한 대안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24시간 의료진 상담 서비스와 의학적 근거에 기반한 맞춤형 케어 플랜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진출은 최근 아일랜드, 프랑스, 독일에서 사업을 영위하는 유럽 디지털 헬스 플랫폼 ZAVA 인수에 이은 것이다. 이는 힘스앤허스의 국제 사업 확장 전략의 일환이다.
ZAVA와의 협력을 통해 힘스앤허스는 피부과, 정신건강, 체중관리 서비스를 다양한 언어와 의료 시스템에 걸쳐 확대하고 있다. CEO는 이번 확장을 통해 '대규모의 접근 가능한 의료 서비스를 재정의'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반적으로 이러한 확장 전략은 회사의 국제 원격의료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강화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월가는 힘스앤허스에 대해 보유 의견을 제시했다. 최근 3개월간 매수 1건, 보유 8건, 매도 2건의 투자의견이 나왔다. 평균 목표주가는 39.22달러로, 현재 주가 대비 20.69%의 하락 여력을 시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