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퀀트에쿼티] 런칭이벤트](https://img.wownet.co.kr/banner/202507/2025070931194b9193544ebe8d711fb7a541fa18.jpg)
![[박준석]차이나는 기회](https://img.wownet.co.kr/banner/202506/2025060490127707fa1042eda00fcf1d11687a87.jpg)
![[블랙퀀트에쿼티] 나스닥 셀렉션](https://img.wownet.co.kr/banner/202507/202507098f32d1f3633e4c6aa69525a2cf6f5d73.jpg)
![[와우글로벌] 알파픽 추가 100명 모집](https://img.wownet.co.kr/banner/202506/20250627a6b5bf8630e44aac8102dfce6f5d94d7.jpg)
![[블랙퀀트에쿼티] 공개방송 일정](https://img.wownet.co.kr/banner/202507/2025071194212999829c47b297b1693c69ad9f1a.png)
마이크로소프트(MS)의 이메일 서비스 아웃룩이 7월 10일 대규모 장애를 겪으며 수 시간 동안 서비스가 중단됐다. 이용자들은 받은편지함에 접속할 수 없다며 소셜미디어에 불만을 쏟아냈다.
MS가 운영하는 대시보드에 따르면 아웃룩 장애는 7월 10일 오후 6시 20분경 시작됐다. 이번 장애는 아웃룩닷컴과 아웃룩 모바일 앱, 데스크톱 프로그램에 영향을 미쳤다. MS는 7월 10일 자정이 지나서야 문제 해결을 위한 조치를 시행한다고 발표했다.
MS는 소셜미디어를 통해 "설정 변경을 통해 대상 인프라의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했다. 현재 전 세계 사용자들의 문제 해결을 위해 변경사항을 배포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대부분의 아웃룩 사용자들이 몇 시간 내에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을 것이며, 서비스 상태를 계속 모니터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MS는 아웃룩 서비스 중단 사실과 해결 조치는 인정했지만, 구체적인 문제와 장애 원인은 공개하지 않았다. 소셜미디어에서는 일부 사용자들이 "문제가 발생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표시된 아웃룩 화면을 공유했다.
수억 명의 활성 사용자를 보유한 아웃룩은 MS의 주요 플랫폼이다. 시애틀에 본사를 둔 MS는 지난 1년간 인공지능(AI) 기능을 추가하며 이메일 서비스를 강화해왔다.
월가 애널리스트 35명 중 32명이 매수, 3명이 보유 의견을 제시하며 MS 주식에 대해 강력 매수 의견을 제시했다. 최근 3개월간 제시된 MS 주식의 평균 목표가는 532.39달러로, 현재 주가 대비 6.11%의 상승 여력이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