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퀀트에쿼티] 나스닥 셀렉션](https://img.wownet.co.kr/banner/202507/202507098f32d1f3633e4c6aa69525a2cf6f5d73.jpg)
![[박준석]차이나는 기회](https://img.wownet.co.kr/banner/202506/2025060490127707fa1042eda00fcf1d11687a87.jpg)
![[와우글로벌] 알파픽 추가 100명 모집](https://img.wownet.co.kr/banner/202506/20250627a6b5bf8630e44aac8102dfce6f5d94d7.jpg)
![[블랙퀀트에쿼티] 공개방송 일정](https://img.wownet.co.kr/banner/202507/2025071194212999829c47b297b1693c69ad9f1a.png)
![[블랙퀀트에쿼티] 런칭이벤트](https://img.wownet.co.kr/banner/202507/2025070931194b9193544ebe8d711fb7a541fa18.jpg)
델타항공(NYSE:DAL)에 대한 최근 분기 투자의견에서 4개 증권사가 강세부터 중립까지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최근 30일간의 투자의견 변화와 이전 달과의 비교를 통해 전반적인 시각을 파악할 수 있는 상세 내역은 다음과 같다.
매우 강세 | 강세 | 중립 | 약세 | 매우 약세 | |
---|---|---|---|---|---|
전체 의견 | 2 | 1 | 1 | 0 | 0 |
최근 30일 | 0 | 1 | 0 | 0 | 0 |
1개월 전 | 1 | 0 | 0 | 0 | 0 |
2개월 전 | 1 | 0 | 0 | 0 | 0 |
3개월 전 | 0 | 0 | 1 | 0 | 0 |
증권가는 12개월 목표주가를 평균 66.25달러로 제시했다. 최고 90달러에서 최저 46달러까지 의견이 갈렸다. 현재 평균 목표가는 이전 60.50달러 대비 9.5% 상승한 수준이다.
델타항공에 대한 증권사들의 최근 투자의견과 목표가 조정 내역은 다음과 같다.
애널리스트 | 증권사 | 투자의견 변경 | 투자의견 | 현재 목표가 | 이전 목표가 |
---|---|---|---|---|---|
라비 샨커 | 모건스탠리 | 상향 | 비중확대 | 90.00 | 88.00 |
토마스 웨이드위츠 | UBS | 하향 | 매수 | 63.00 | 66.00 |
토마스 웨이드위츠 | UBS | 상향 | 매수 | 66.00 | 46.00 |
토마스 웨이드위츠 | UBS | 상향 | 중립 | 46.00 | 42.00 |
이러한 투자의견과 다른 재무지표를 종합적으로 분석하면 델타항공의 시장 위치를 더 정확히 파악할 수 있다.
애틀랜타에 본사를 둔 델타항공은 세계 최대 항공사 중 하나로, 50개국 이상 300개 이상의 목적지를 연결하는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허브앤스포크 시스템을 운영하며, 애틀랜타, 뉴욕, 솔트레이크시티, 디트로이트, 시애틀, 미니애폴리스-세인트폴을 주요 허브로 활용한다. 역사적으로 대서양 노선 여객 운송에서 가장 많은 수익과 이익을 창출해왔다.
시가총액: 업계 평균을 상회하는 시가총액을 보유하고 있어 시장 내 강력한 입지를 보여준다.
매출 성장: 최근 3개월 기준 매출 성장률은 2.12%를 기록했다. 이는 상위 매출 실적을 보여주지만, 산업 내 경쟁사 대비로는 다소 낮은 수준이다.
순이익률: 1.71%의 순이익률을 기록하며 업계 평균을 상회하는 수익성을 보여주고 있다.
자기자본이익률(ROE): 1.56%의 ROE를 기록하며 주주 자본 활용도가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총자산이익률(ROA): 0.31%의 ROA를 기록하며 자산 활용의 효율성을 입증했다.
부채 관리: 부채비율 1.44로 업계 평균 이하를 유지하며, 건전한 재무구조를 보여주고 있다.
증권사 애널리스트들은 금융권에서 특정 주식이나 섹터를 전문적으로 분석한다. 기업 실적발표회, 재무제표 분석, 내부자 정보 등을 토대로 분기별로 투자의견을 제시한다. 일부 애널리스트는 성장률, 실적, 매출 등에 대한 예측치도 함께 제공한다. 투자자들은 이러한 투자의견이 전문가들의 주관적 판단이라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