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포스 AI 플랫폼, 100만건 상담 돌파..."시작에 불과"
2025-07-12 02:41:13
세일즈포스(CRM)의 AI 기반 고객지원 플랫폼 '에이전트포스'가 공식적으로 100만건의 고객 상담을 돌파했다. 2024년 말 출시된 이 플랫폼은 현재 지원 요청의 85%를 인간의 개입 없이 해결하며, 응답 시간을 대폭 단축하고 전체 지원 건수를 감소시키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에이전트포스는 세일즈포스의 아틀라스 추론 엔진과 데이터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한 완전 자율 AI 에이전트로, 고객 서비스, 영업, 내부 운영 전반에 걸친 복잡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오픈테이블, 윈덤 리조트, 카이샤방크 등의 기업들이 이미 에이전트포스를 도입해 생산성 향상, 워크플로우 자동화, 고객 만족도 개선 효과를 보고 있다.
세일즈포스의 마크 베니오프 CEO는 에이전트포스를 "현재 가장 중요한 것"이라고 강조했으며, 회사는 2025년 말까지 10억 개의 에이전트 구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에이전트포스의 향후 전망
에이전트포스는 확장 가능한 디지털 노동력을 제공하는 세일즈포스의 AI 전략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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