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글로벌] 알파픽 추가 100명 모집](https://img.wownet.co.kr/banner/202506/20250627a6b5bf8630e44aac8102dfce6f5d94d7.jpg)
![[블랙퀀트에쿼티] 공개방송 일정](https://img.wownet.co.kr/banner/202507/2025071194212999829c47b297b1693c69ad9f1a.png)
![[블랙퀀트에쿼티] 나스닥 셀렉션](https://img.wownet.co.kr/banner/202507/202507098f32d1f3633e4c6aa69525a2cf6f5d73.jpg)
![[박준석]차이나는 기회](https://img.wownet.co.kr/banner/202506/2025060490127707fa1042eda00fcf1d11687a87.jpg)
![[블랙퀀트에쿼티] 런칭이벤트](https://img.wownet.co.kr/banner/202507/2025070931194b9193544ebe8d711fb7a541fa18.jpg)
![[와우글로벌] 썸머 핫 이벤트 뉴스 멤버십](https://img.wownet.co.kr/banner/202507/202507142f7a6d19127a4858af68c5b1c48d9fb7.jpg)
지난 분기 동안 9개 증권사가 포드자동차(NYSE:F)에 대해 강세부터 약세까지 다양한 투자의견을 제시했다.
아래 표는 최근 30일간의 투자의견 변화와 이전 달과의 비교를 보여준다.
강력매수 | 매수 | 중립 | 매도 | 강력매도 | |
---|---|---|---|---|---|
전체 의견 | 1 | 1 | 7 | 0 | 0 |
최근 30일 | 0 | 0 | 1 | 0 | 0 |
1개월 전 | 0 | 0 | 0 | 0 | 0 |
2개월 전 | 0 | 0 | 1 | 0 | 0 |
3개월 전 | 1 | 1 | 5 | 0 | 0 |
증권사들이 제시한 12개월 목표주가는 평균 10.5달러, 최고 14달러, 최저 8.50달러를 기록했다. 현재 평균 목표가는 이전 10달러 대비 5.0% 상승했다.
금융전문가들의 포드자동차에 대한 인식을 최근 애널리스트 활동을 통해 분석했다. 다음은 주요 증권사들의 최근 평가와 투자의견 및 목표가 조정 내역이다.
애널리스트 | 증권사 | 투자의견 변경 | 투자의견 | 현재 목표가 | 이전 목표가 |
---|---|---|---|---|---|
조셉 스팍 | UBS | 상향 | 중립 | 11.00달러 | 9.00달러 |
알렉산더 포터 | 파이퍼 샌들러 | 상향 | 중립 | 9.00달러 | 8.50달러 |
마이클 워드 | 시티그룹 | 상향 | 중립 | 11.00달러 | 10.00달러 |
댄 레비 | 바클레이스 | 상향 | 중립 | 9.00달러 | 8.00달러 |
마크 델라니 | 골드만삭스 | 상향 | 중립 | 10.00달러 | 9.00달러 |
알렉산더 포터 | 파이퍼 샌들러 | 하향 | 중립 | 8.50달러 | 9.00달러 |
라이언 브링크만 | JP모건 | 상향 | 비중확대 | 12.00달러 | 11.00달러 |
마이클 워드 | 시티그룹 | 신규 | 중립 | 10.00달러 | - |
존 머피 | BofA증권 | 하향 | 매수 | 14.00달러 | 15.50달러 |
이러한 증권사 평가를 관련 재무지표와 함께 분석하면 포드자동차의 시장 위치를 종합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포드자동차는 포드와 링컨 브랜드로 자동차를 제조한다. 2022년 3월, 내연기관 사업부문인 포드 블루와 전기차 사업부문인 포드 모델e를 별도 사업부로 운영하되 모두 포드자동차 산하에 두기로 발표했다. 미국 시장점유율은 약 13%, 영국은 약 10%, 중국은 계열사 포함 2% 미만이다. 2024년 전체 매출의 약 68%가 미국에서 발생했다. 미시간주 디어본에 본사를 둔 포드자동차는 UAW 소속 직원 56,500명을 포함해 총 171,000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다.
시가총액 분석: 업계 평균 대비 낮은 시가총액을 기록하고 있으며, 이는 성장 전망이나 사업 규모 등의 요인에 기인할 수 있다.
매출 감소: 2025년 3월 31일 기준으로 3개월간 매출이 약 4.95% 감소했다. 이는 경기소비재 섹터 내 다른 기업들과 비교했을 때 상대적으로 저조한 성과다.
순이익률: 포드자동차의 순이익률은 1.16%로 업계 평균을 상회하며, 이는 효율적인 비용 관리와 견실한 재무 건전성을 보여준다.
자기자본이익률(ROE): 1.05%의 ROE를 기록하며 업계 평균을 상회하는 수준으로, 자기자본의 효율적 활용을 보여준다.
총자산이익률(ROA): 0.17%의 ROA를 기록하며 업계 평균을 상회하는 수준으로, 자산의 효율적 활용을 보여준다.
부채 관리: 부채비율이 3.53으로 업계 평균보다 높은 수준을 보이고 있어, 상대적으로 높은 재무적 리스크를 안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