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MCD)가 9년 만에 스낵랩을 재출시한 이후 고객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플레이서닷에이아이(Placer.ai)의 데이터에 따르면 재출시 첫 3일 동안 미국 매장의 방문객이 올해 일일 평균 대비 두자릿수 증가했다. 에버코어ISI는 올해 초 부진했던 매출에서 회복해 3분기 미국 동일매장 매출이 현재까지 7% 상승한 것으로 추정했다. 수요가 너무 높아 일부 맥도날드 매장에서 일시적으로 양상추가 품절되는 상황이 발생했으나, 회사 측은 이 문제가 이미 해결됐다고 밝혔다. 맥도날드는 CNBC와의 인터뷰에서 "9년간 쌓인 수요로 인해 팬들이 스낵랩의 귀환을 대대적으로 축하했다. 매장 밖까지 이어진 줄과 끊임없는 소셜미디어 반응 등 놀라운 반응을 보였다"고 전했다. 이는 5달러 밀 딜과 마인크래프트 영화 연계 프로모션 등 최근의 다른 마케팅 캠페인에 이은 성과다. 스낵랩의 복귀가 주목받는 이유는 지속적인 인기가 예상된다는 점이다. 뉴머레이터의 조사에 따르면 200명 이상의 검증된 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