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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트 트랜스포테이션(KNX)이 2분기 실적발표를 진행했다.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이번 실적발표에서는 긍정적 성장과 주목할 만한 도전과제가 동시에 제기됐다. 매출과 이익 성장에서 의미있는 성과를 거뒀으나, 화물운송 시장 약세와 사업 확장에 따른 수익성 압박도 인정했다.
나이트 트랜스포테이션의 연료할증료를 제외한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9% 증가했다. 조정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17.2% 증가한 1520만 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외부 압박에도 불구하고 재무성과를 개선할 수 있었음을 보여준다.
2025년 2분기 주당순이익(EPS)은 큰 폭으로 상승했다. GAAP 기준 EPS는 61.5% 증가한 0.21달러, 조정 EPS는 45.8% 증가한 0.35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회사의 견고한 수익성과 주주가치 창출 능력을 입증한다.
소량혼재(LTL) 부문은 연료할증료를 제외한 매출이 전년 대비 28.4% 증가하며 돋보이는 실적을 보였다. 일평균 배송량도 21.7% 증가해 이 부문의 견고한 수요와 운영 효율성을 보여줬다.
트럭로드 부문은 조정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87.5% 증가했으며, 조정 영업비율도 260베이시스포인트 개선됐다. 이는 해당 부문의 운영 효율성과 수익성 향상을 반영한다.
물류 부문은 매출이 2.6% 감소했음에도 조정 영업비율을 70베이시스포인트 개선해 94.8%를 달성했고, 조정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13.3% 성장했다. 이는 매출 감소 상황에서도 운영 최적화에 성공했음을 보여준다.
나이트 트랜스포테이션은 고정비용을 절대적으로 감축하고 마일당 고정비용을 동결하는 등 비용 통제에서 의미있는 진전을 이뤘다. 이러한 노력은 도전적인 시장 환경에서 수익성을 유지하는데 핵심적이다.
대부분의 부문에서 전년 대비 매출 압박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는 화물운송 시장의 약세가 주요 원인으로 지목됐다.
복합운송 부문은 물동량이 12.4% 감소하면서 매출이 13.8% 하락했다. 이는 전반적인 시장 도전과제 속에서 이 부문의 실적 유지가 어려웠음을 보여준다.
LTL 부문의 조정 영업이익은 신규 시설의 초기 운영 비용으로 인한 마진 압박으로 전년 대비 36.8% 감소했다. 이는 사업 확장에 따른 도전과제를 보여준다.
특히 LTL 부문에서 사업 확장과 통합 비용이 마진을 압박하고 있어, 전반적인 수익성에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다.
유동적인 정책 환경과 특히 서부 지역의 화물 수요 약세로 인해 시장 상황의 불확실성이 높아져 전망이 어려운 상황이다.
나이트 트랜스포테이션은 2025년 3분기 조정 EPS를 0.36~0.42달러로 전망했다. 트럭로드 영업이익의 순차적 개선, LTL 부문의 완만한 매출 및 영업마진 개선, 물류 부문의 안정적 기여를 예상했다. 연간 순현금 설비투자 가이던스는 525억~575억 달러로 하향 조정됐다.
종합하면, 이번 실적발표는 균형잡힌 성장과 도전과제를 보여줬다. 의미있는 재무 개선을 달성했으나, 시장 상황과 확장 비용으로 인한 압박이 여전히 존재한다. 향후 전망에서는 주요 부문의 지속적 성장을 기대하며 신중한 낙관론을 제시했다.